할리스커피 HOLLYS COFFEE 브랜드분석과 할리스 서비스전략 문제점분석및 서비스 개선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할리스커피 HOLLYS COFFEE 브랜드분석과 할리스 서비스전략 문제점분석및 서비스 개선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Prolog(조사방법)

0. 할리스 선정배경

1. 할리스브랜드소개 및 기업분석
(1) 설립배경
(2) 할리스 소개
(3) 할리스의 전략
(4) 할리스 SWOT분석
(5) 커피전문점 시장분석

2. 할리스의 기존 서비스 프로세스 파악

3. 할리스의 현 문제점 및 개선안 도출(서비스 품질 갭 모형 이용)
(1) 디자인 갭
1) 문제점
2) 해결방안 도출

(2) 적합성 갭
1) 문제점
2) 해결방안 도출

(3) 커뮤니케이션 갭
1)문제점
2)해결방안 도출

(4) 고객의 인지와 기대 간 격차
1) 문제점

2) 해결방안 도출
① 할리스 커피 만족도 조사결과
② 개선사항

4. 결론 및 향후 기대효과
본문내용
할리스는 기본적으로 인지도나 브랜드 파워가 약해 충성고객 확보가 미흡했다. 그 원인을 찾아보니 서비스 품질이 몇 가지 측면에서 갭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따라 디자인 갭, 적합성 갭, 커뮤니케이션 갭 이 세 가지로 나뉘어 분석해보았다.
먼저 할리스가 추구하는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와 관련하여 이 부분이 전혀 서비스 디자인에 반영돼있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여기에서 디자인 갭이 발생했다. 따라서 이 부분은 종업원들의 인사 교육 보강, 음료정리대의 배치 변경, 영수증에 주문번호와 응대멘트를 기재함으로써 개선해보고자 했다.
적합성 갭 측면에서는, 매장별로 상이한 분위기를 개선해 통일성 및 일관성을 느끼도록 전반적으로 인테리어를 개선할 필요가 있었다. 이를 위해 매장별 인테리어, 매장 구성에 대한 점주의 재량권을 좀 줄이고 본사의 개입 및 조정이 요구되었다.
참고문헌
할리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hollys.co.kr/]
2012 유통연감
델코지식정보
AC닐슨
CNBNEWS [http://weekly2.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9351]
EBN 산업뉴스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04359]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의 관여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진경/ 2008
홍성태(1992), 소비자심리의 이해, 나남출판.
DavidA.Aaker(2000), Brand Leadership, The Free Pr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 사례분석및 문제점분석및 해결책제안,나의견해(메장매니저인터뷰자료포함)
  • 카페베네 기업분석들어가며1. 선정이유국내에는 이미 스타벅스, 파스쿠치, 커핀그루나루, 탐앤탐스 등 무수히 많은 커피전문점들이 들어서있다. 이 가운데 국내 토종 브랜드인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2009년 100호점 돌파를 시작으로 엄청난 속도로 점포수를 늘리며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커피시장에서 스타벅스, 커피 빈 등 외국업체의 강세는 물론 할리스, 엔젤리너스 등 국내 토종브랜드와의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도 불

  • 할리스 커피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 HOLLYS COFFEE- 기존 서비스 모델에서 문제점 파악과 개선 방법 도출 -< 목 차 > ■ Prolog(조사방법)0. 선정이유1. 기업소개 및 기본분석 2. 기존 서비스 프로세스 파악3. 문제점 및 개선안 도출(서비스 품질 갭 모형 이용)4. 결론 및 기대효과■ 출처■Prolog(조사방법)(1) 데이터 조사 후 1차 평가기업조사와 시장조사결과 커피시장 매출 5위인 할리스커피는 커피업계 점포당 연매출에서는 6위를 기록하고 1위인 스타벅스와는 5.85억원 그리고 업계평균에 비

  • [홍보학] HOLLYS COFFEE(할리스 커피) 홍보기획서
  • 홍보기획서순서1. 자사분석2. 타사분석3. 홍보방안 4. 할리스 커피의 홍보 실태5. 위기관리1. 자사분석* HOLLYS COFFEE 란?- 국내 첫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국내에서 원두를 로스팅 해 갓 볶은 신선한 원두를 갈아 판매- 최근 100호점을 돌파하고 새로운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 도약하는 기업* HOLLYS COFFEE1) target: 일정 수준의 구매력을 지니고, 입 소문이 빠르며, 새로운 트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고, 고급문화를 지향하며,  소비문화를 주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분석5) SWOT 분석(본사, 코리아)6) 마케팅 믹스(4Ps)7) STP 분석5.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요인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성공요인3)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이디어 전략6) 현지화 전략「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우리의 의견서 론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 거리가 온통 커피 물결로 넘실댄다. 서울 강남 역 부근과 여의도, 청진동 등 오피스 빌딩숲을 비집고 거리 한 블록 건너 하나씩 들어선 ‘테이크 아웃’ 커피점 들

  • STARBUCKS STARBUCKS 기업소개 STARBUCKS MISSION STATEMENT STARBUCKS환경사명선언서
  • 및 슈퍼마켓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그들이 판매하는 모든 것에는 스타벅스의 로고가 붙어있다. 마치 운동화 하면 나이키나 아디다스가 생각나는 것처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커피를 생각하면 스타벅스 로고를 떠올리곤 한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사고 파는 매장이 아니라 커피 그 자체로 기억되는 것이다.사실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커피 전문점들을 흔하게 찾을 수 있다. 커피 빈, 엔젤리너스, 세븐 몽키즈, 할리스 등 커피 전문점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