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BUCKS STARBUCKS 기업소개 STARBUCKS MISSION STATEMENT STARBUCKS환경사명선언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Final Report
STARBUCKS
Contents
1. introduction
1) 기업소개
2) STARBUCKS MISSION STATEMENT
3) 환경사명선언서
4) 연혁
2. SWOT 분석
3. 4P(제품, 가격, 유통, 촉진) 분석
4. STARBUCKS HRM
1) 모집과 채용
2) 직무관리
3) 직원교육 및 훈련관리
4) 보상시스템
5) 복리후생제도
4. Conclusion
Introduction
스타벅스는 신선하고 고품질의 원두 커피와 이탈리안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음료, 그리고 다양한 커피 관련 엑세서리 및 양조 장비들을 자사의 기업이 운영하는 커피점 및 슈퍼마켓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그들이 판매하는 모든 것에는 스타벅스의 로고가 붙어있다. 마치 운동화 하면 나이키나 아디다스가 생각나는 것처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커피를 생각하면 스타벅스 로고를 떠올리곤 한다.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사고 파는 매장이 아니라 커피 그 자체로 기억되는 것이다.
사실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커피 전문점들을 흔하게 찾을 수 있다. 커피 빈, 엔젤리너스, 세븐 몽키즈, 할리스 등 커피 전문점 브랜드들은 무수히 많다. 커피를 마셔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실제로 그들의 커피맛은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자사만 보유한 특별한 맛의 커피가 있는것도 아니고 매장에서 파는 커피들은 종류가 다 엇비슷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스타벅스는 세계 굴지의 커피회사가 될 수 있었을까? 그 이유가 다른 커피 전문점 브랜드들과 확연하게 구별된 커피맛이 아니라면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는 Human Resource Management관점에서 그 이유를 파악해보았다. 또한 친환경 경영, 윤리경영이 화두가 되는 현재 기업외부환경 상황에서 스타벅스는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 찾아보았다.
1. 기업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여 개국 총 1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 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 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 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생각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해 이론교육과 실무 교육을 받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품질제일주의, 서비스 및 점포의 차별화로,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점포의 차별화와 경영방침에 맞는 회사 운영을 지향하며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제 3의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2. STARBUCKS MISSION STATEMENT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스타벅스의 사명 즉 mission statement에 대해 나와있다. 가장 중요한 문구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
  • 환경 사명 선언서 (환경 마케팅 전략)스타벅스는 자타 윤리기업이라 말함으로써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다음은 이러한 스타벅스의 환경 마케팅(Green Marketing)을 대표하는 ‘스타벅스의 환경 사명 선언문’의 전문이다.Environment Mission Statement; 스타벅스의 환경사명 선언서Starbucks is committed to a role of environmental leadership in all facets of our business. We fulfill this mission by a commitment to :스타벅스는 경영 전반에 걸쳐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완수할

  • [윤리경영] 스타벅스의 CSR 성공실패사례와 개선책
  • Starbucks Youth Action Grant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려는 젊은이들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다. ⑥ 지구촌 봉사의 달 제정2012년 4월을 전 세계 스타벅스의 파트너들이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스타벅스 봉사의 달로 제정했다.⑦ 스타벅스 재단 1997년 이래로 스타벅스 재단은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을 지원하는 America SCORES, 환경교육을 실시하는 Earth Day Network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2001년

  • 기업의사회적책임,엔제리너스,엔젤인어스,스타벅스,커피시장
  • 기업선정 이유-2012 사회적 책임 경영 우수 기업 콘퍼런스에서 선정된 사회적 책임 우수 기업들 중 비 교 가능한 두 커피 전문점인 엔제리너스와 스타벅스로 선정3. 엔제리너스 1) 엔제리너스 소개와 기업정신2) 수상내역3) CSR활동 - 환경, 사회4) 엔제리너스의 CSR활동에 대한 평가와 아쉬운점 4. 스타벅스의 1) 스타벅스 소개와 기업정신2) 수상내역3) CSR활동 - 환경, 사회, 윤리 구매4) 스타벅스의 CSR활동에 대한 평가와 아쉬운점 5. 두 기업활동 비

  • [기업윤리](주)스타벅스의 기업윤리
  • 기업윤리스타벅스는 다음 6가지 원칙을 모든 의사결정의 척도로 두고 있다.스타벅스 사명선언서 Starbucks Mission Statement- 존경과 품위로 서로를 대하며, 훌륭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성을 사업의 필수적인 요소로 포용한다.- 원두 구매, 로스팅, 신선도 유지에 있어 최고의 기준만을 적용한다.- 고객의 열정과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지역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 수익성이 사업 성공에 필수적임을 인식한다.또한 스타벅

  •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성장 동력 3C MAN -기능적 차원으로 살펴본 HR정책 분석
  • 기업의 성장배경에는 인재경영이 자리잡고 있다. 스타벅스의 고객중심 마케팅과 그속에 내재되어있는 인재경영은 치열한 경쟁시장 속에서 고객의 감성을 공략한다. 고객으로 하여금 커피잔 속의 커피보다는 커피잔 밖의 환경과 분위기를 소비하도록 이끌어냄으로써 가격과 제품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져가는 글로벌시대에서도 스타벅스는 그 신화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위 레포트 내용에서 ‘Starbucks’는 스타벅스 본사를 뜻하고,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