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람 경향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에 대한 정의 및 선정배경
2.데이터 수집방법, 데이터의 특성
3.분석방법의 선정이유
4.분석결과
5.결과해석
6.진행상의 어려운 점, 애로사항 등
본문내용
주 제: 성별에 따른 영화관람 경향

선정배경: 수업시간에 제시되는 예시는 우리와 약간의 거리감이 있다고 생각하고, 우리주위에서 흔히 있는 사건인 영화관람에 통계학을 적용해보기로 했다.

빈도분석: 설문지 답변 분포의 특성을 파악

교차분석: 빈도분석의 특성 별 차이를 분석하기 위해서 사용

상관분석: 배우와 스토리가 영화선택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T - 검정: 영화관람 시 출연하는 배우의 외모를 고려하는 사람은 성별에 따라 차이가 없다/있다의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서


교차분석
H0: 성별에 따라서 선호하는 장르가 같다.
H1: 성별에 따라서 선호하는 장르가 다르다.

상관계수
Pearson상관계수’의 절대값이 1에 가까울수록 선형관계를 가진다.
여기서 상관계수의 값은 0.3과 0.7 사이에 있으므로 선형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영화괌람시 영향을 끼치는 요인에 대한 산점도에서
상관계수가 0.5 이상인 관계 표시

H0: 영화관람 시 OO에 대한 고려여부는 성별에 따라 차이가 없다.
H1: 영화관람 시 OO에 대한 고려여부는 성별에 따라 차이가 있다.

결론: 유의확률 > 0.05이므로 H0 채택.
즉, 영화관람 시 OO에 대한 고려여부는 성별에 따라 차이가 없다고 판단된다.

T-검정에 따르면 영화관람 시 OO(배우 및 스토리)에 대한 고려여부는 성별에 따라 차이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이를 우리 일상생활에 적용해보면, 연인들이 영화관 데이트에서 영화 선택 시 배우 및 스토리를 대한 의견 차이로 싸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스케줄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주어진 시간이 조금 촉박했다.

다른 조에 비해서 조원이 한 명 적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의 한국영화 수용에 대한 연구요약
  • 영화시장의 외형적 성장 외에 제도개혁이 한창 진행 중이다. 기존 정치선전을 위해 정부 주도로 제작 방영되던 중국영화는 ‘정부통제에서 민간자율로’, ‘계획시스템에서 시장시스템으로’, ‘국내에서 세계무대로’ 발전해 나가는 새로운 전환기 양상을 맞고 있다. 또한, 시장화와 개방화로 대변되는 정부정책과 시장환경의 변화는 작품 경향에도 영향을 미쳐 점차 블록버스터형 상업영화가 시장의 주류를 차지하는 가운데, 주선율,예술영화, 예술

  • [인터넷마케팅] 스투닷컴(www.stoo.com)의 바이러스마케팅
  •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치명적일 수 있는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인 SM5가 성공한 이유는 택시기사의 입소문이라는 말이 있다. 택시기사들을 통한 입소문이 나고 있을 때 르노삼성자동차는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그것을 포착해서 기사식당이나 공항을 위주로 마케팅을 하고 택시 기종 자체에 R&D 인력을 투입하여 택시를 위한 디자인에 상당한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입소문이 돌고 있을 때 그것을 포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프리챌(www.

  • [사회] 자살시도경험 청소년의 자아 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개발-암벽등반 활동
  •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이 자료에 의하면 지난 1년간 주 1-2회 이상 자살계획을 한 청소년은 전체 청소년의 1.7%로 추정된다고 보고하였다.대상선정 이유청소년 자살 예방과 자존감 향상1. 긍정적 자아 정체감 형성2. 암벽등반 스포츠 활동을 통한 자아 유능감 향상02주요 프로그램 내용1-1. 게슈탈트 집단상담 월 1회 실시1-2. 집단 청소년 캠프 실시 (8월 중)2-1. 암벽등반 관련 영화 관람2-2. 암벽등반 이론과 체험교육2-3. 청소년 암벽등반 대회 참가

  •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이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보시오
  • 영화 관람 문화 변화코로나19로 영화관 방문이 꺼려지며, 영화관 매출이 감소하고, 영화 제작과 개봉이 연기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덕분에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넷플릭스와 왓챠 등은 인기를 끌며, 집에서 영화와 드라마를 시청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코로나가 회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ott 플랫폼이 더욱 활성화되었다.두 번째 게임 즐기기집에서 혼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했으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게임 수요

  • 청소년 놀이문화의 필요성
  • 영화(45.1%), 노래방(42.2%), 스티커 사진찍기(34.4%), 낮잠(34.1%), 축구(26.6%), 쇼핑(25.8%), 농구(23.3%), 음식점가기(20.7%), 독서(20.4%)순으로 응답되었는데, 이로써 청소년들이 실제 즐겨하는 놀이가운데 적극적인 활동 범주에 속하는 내용은 극히 적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경향성은 조은경의 조사에서도 유사하게 드러나 청소년들이 바라는 여가활동으로 관람/감상활동(영화, 연극, 비디오 등)(30.2%)이 가장 높은 비율로 응답되었다. 이는 일반적으로 공부에 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