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스투닷컴(www.stoo.com)의 바이러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입소문이란?

■ 입소문의 역할

■ 스투닷컴의 전략

■ Take away

■ 관련참고자료


본문내용
입소문(Buzz)은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과정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Palm PDA 구매자의 65%가 아는 사람으로부터 정보를 얻어서 구매한다. 여행지의 선정, 호텔 예약, 렌터카의 선택에 있어 친구와 친척이 정보 원천의 1순위이다(Travel Industry Association). 또한 영화 관람자의 53%가 타인의 추천에 의해 영향을 받은 것으로 조사되었다(Maritz Marketing Research). 음식점도 가본 사람의 추천을 받아서 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인터넷은 그것을 뛰어넘어 남의 글이나 그림 등을 무단으로 복사해서 다른 게시판에 올리는 네티즌의 특성 때문에 구전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어떤 오프라인보다 훨씬 활발한 곳이 바로 인터넷의 사이트들이다.

입소문이 우리가 구매의사 결정할 때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부정적인 입소문은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부정적인 입소문의 특징은 좀더 과장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치명적일 수 있는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인 SM5가 성공한 이유는 택시기사의 입소문이라는 말이 있다. 택시기사들을 통한 입소문이 나고 있을 때 르노삼성자동차는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그것을 포착해서 기사식당이나 공항을 위주로 마케팅을 하고 택시 기종 자체에 R&D 인력을 투입하여 택시를 위한 디자인에 상당한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입소문이 돌고 있을 때 그것을 포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프리챌(www.freechal.com)이 유료화 하였을 때, 고객들이 한꺼번에 프리챌을 떠나 버린 것은 구전마케팅의 인터넷에서의 영향력을 알 수 있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하나로통신의 HRM
  • 바이러스 치료서비스인 PC보안 등 다양한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하나포스 장기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생활편의를 제공하고 브로드밴드포털인 하나포스닷컴( http://www.hanafos.com)의 고품격 콘텐츠 무료이용 등 각종 혜택을 부여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현재 추이초고속인터넷서비스 도입 초기 단계에서는 두루넷이 케이블모뎀 서비스로 시장을 주도하였다. 이와 함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사례 매니안닷컴(www.manian.com)
  • 인터넷상의 이슈를 많이 가져감으로써 사람들의 방문율을 높이고 자연히 사이트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데에 기여를 하고 있다. 사진갤러리 외에도 정치, 경제, 사회, 문화와 관련된 시사적인 카테고리를 보유하면서 전문사이트의 이미지를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아무래도 자발적으로 생겼던 동호회에서 발전된 사이트이다 보니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유저들의 활동이 활발한 것이 특징이다.5. SWOT-S: 동호회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커뮤니

  • [국제경영] Google 구글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연구
  • , IT산업의 지각변동Media worldwide 구글의 사업영역 한계 어디까지 일까해리스 인터액티브&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 연례 기업평판지수- 신문기사파이낸셜 뉴스, 2006/10/17 Google, 국내 본격진출한국경제, 2006/10/11 Google, 한국진출 본격화Garett Rogers ( ZDNet ),2006/05/11헤럴드 생생뉴스, 2005/12/02 구글 대박 비결과 그 이후 -LG硏한국경제 2005/11/23 구글에서 배울 것ITTN 온라인,2006/10/10 구글 후한 평가, 한국 진출 배경- 웹사이트http://www.google.co.kr/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과 마케팅믹스 및 활용 분석
  •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과 마케팅믹스 및 활용 분석Ⅰ. 서론Ⅱ. 소비자와 인터넷Ⅲ. 한국의 인터넷 이용율과 인터넷 쇼핑비율Ⅳ. 마케팅 환경변화1. 세계시장의 단일화2. 가격의 단일화3. 기업의 유통망Ⅴ. 인터넷마케팅 필요성Ⅵ.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잘못된 믿음Ⅶ. 인터넷 마케팅과 아바타Ⅷ. 바이러스 마케팅Ⅸ. 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믹스Ⅹ.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활용1. 고객중심의 인터넷 광고 전략1) Pull-based Advertising Model2) WWW(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Google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IT산업의 지각변동Media worldwide 구글의 사업영역 한계 어디까지 일까해리스 인터액티브&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 연례 기업평판지수- 신문기사파이낸셜 뉴스, 2006/10/17 Google, 국내 본격진출한국경제, 2006/10/11 Google, 한국진출 본격화Garett Rogers ( ZDNet ),2006/05/11헤럴드 생생뉴스, 2005/12/02 구글 대박 비결과 그 이후 -LG硏한국경제 2005/11/23 구글에서 배울 것ITTN 온라인,2006/10/10 구글 후한 평가, 한국 진출 배경- 웹사이트http://www.google.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