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스투닷컴(www.stoo.com)의 바이러스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입소문이란?
■ 입소문의 역할
■ 스투닷컴의 전략
■ Take away
■ 관련참고자료
- 본문내용
-
입소문(Buzz)은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과정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Palm PDA 구매자의 65%가 아는 사람으로부터 정보를 얻어서 구매한다. 여행지의 선정, 호텔 예약, 렌터카의 선택에 있어 친구와 친척이 정보 원천의 1순위이다(Travel Industry Association). 또한 영화 관람자의 53%가 타인의 추천에 의해 영향을 받은 것으로 조사되었다(Maritz Marketing Research). 음식점도 가본 사람의 추천을 받아서 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인터넷은 그것을 뛰어넘어 남의 글이나 그림 등을 무단으로 복사해서 다른 게시판에 올리는 네티즌의 특성 때문에 구전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이 어떤 오프라인보다 훨씬 활발한 곳이 바로 인터넷의 사이트들이다.
입소문이 우리가 구매의사 결정할 때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부정적인 입소문은 치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부정적인 입소문의 특징은 좀더 과장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치명적일 수 있는 것이다.
르노삼성자동차인 SM5가 성공한 이유는 택시기사의 입소문이라는 말이 있다. 택시기사들을 통한 입소문이 나고 있을 때 르노삼성자동차는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그것을 포착해서 기사식당이나 공항을 위주로 마케팅을 하고 택시 기종 자체에 R&D 인력을 투입하여 택시를 위한 디자인에 상당한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입소문이 돌고 있을 때 그것을 포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프리챌(www.freechal.com)이 유료화 하였을 때, 고객들이 한꺼번에 프리챌을 떠나 버린 것은 구전마케팅의 인터넷에서의 영향력을 알 수 있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