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탐스슈즈 CSR전략,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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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발 산업

2. Toms Shoes
1) 개관
2) 서비스와 제품 그리고 소비자

3. CSR전략
1) 소비자측면
2) 기업 측면

4. 새로운 마케팅 전략
1) SW 분석
2) 제언
본문내용
신발 산업의 경우 매우 표준화된 소비재를 생산하는 산업으로 생산의 국제적 분업뿐만 아니라 소비에 있어서도 세계화된 산업임

신발산업에서 기업과 소비자는 전세계적으로 매우 표준화된 제품을 생산하고 소비함, 또한 선진국에서 주로 상품의 기획 및 소비가 이루어지며 저개발국가에서 하청생산이 이루어짐

특성
다른 산업에 비해 상표에 대한 이미지가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 큼
수요가 다양하고 제조공정의 자동화가 어려워 수작업 의존도가 높아 개도국에서 노동집약적인 방식을 통해 생산됨
기본적으로 제품의 차별화 정도가 낮으며 생산에 있어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음

산업 패러다임 변화
일상 생활및 스포츠 활동에 필요한 신발 등을 생산, 판매하는 개념

단순히 일상생활, 운동에만 쓰이는 것이 아닌 패션의 일부분, 나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도구로 개념이 확장됨

다양한 용도의 제품개발과 패션의 관심사 증대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혁신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용 속도와 기대 증가 → 다양한 니즈등장

전세계 신발판매현황
현재 매년 120억 켤레의 신발이 세계적으로 소비되고 있음   

평균 한 사람 당 매년 2켤레의 신발을 소모하고 있음  

시장 내에는 다양한 참여자가 존재하며 경쟁강도가 높음

업종 : 신발, 안경제조 및 판매업
설립연도 : 2006
CEO : Blake Mycoskie
본사위치 :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던 중 마을에서 많은 아이들이 신발조차 신을 수 없이 가난해서 맨발로 울퉁불퉁한
길을 걷는 것을 발견

아이들은 상처때문에 토양의 기생충에 감염되거나 상피병 등의 여러 가지 질병에 쉽게 노출

이러한 아이들에게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자 고민하던 중 신발사업을 구상

미국에서 '내일을 위한 신발(Shoes for Tomorrow)'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탐스슈즈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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