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실패한 커피숍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경희대 상권분석

Part.2
성공한 커피숍 분석
- Café bene

Part.3
실패한 커피숍 분석
- CITY OF ESPRESSO

Part.4
실패한 커피숍 성공전략


본문내용
핵심입지
경희대 정문 앞에서
경희대 길을 따라 회기역방향으로 꺾이는 지점에 위치한 사거리까지

경희대 앞 커피전문점 현황

프렌차이지 커피 전문점
: 카페베네, 스타벅스, 할리스.
커피빈. 커피그루나루 등

비 프렌차이지 커피 전문점
: 더 홀빈, 안녕, 커피 순, IF 커피 & 케익 등

최근 몇 년간 가게 수 급격히 증가
( 대부분 프렌차이즈,
일반 커피전문점 매출 하락 )

Café bene 분석

매장정보

창업 년도 : 2011년

위치 : 경희대 삼거리에서 회기 역 방향 50M

프랜차이즈여부 : 프랜차이즈

매장정보 : 지하1층, 1층, 2층
지하1층- 4명 이상 손님위주
2층- 흡연실 있음

SWOT 분석
해외브랜드와 달리 적은 Loyalty 지불
유럽풍 인테리어, 고급스러움 느낌
공격적인 매장확장 노출빈도 증가
Side Menu 차별화(와플 & 젤라또)
Stat Marketing(한예슬, 송승헌)
사회봉사의 긍정적 이미지

매장규모 대비 낮은 인지도
커피 맛 일관성 부족
European Coffee 표방
 기존 커피와의 차별성은?
메뉴의 분산화와 Coffee 홍보부족

고급커피시장의 확대
새로운 Cafe& Caffee 문화
고객층의 다양화
소득수준의 향상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다각화
(고객과의 직접적인 마케팅 수단의 다양화)

경쟁업체의 증가
원두가격의 상승
해외브랜드 커피전문점의 지출
중저가 커피전문점의 위험
레드오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보드게임카페 `퍼니플러스` 사례
  • 분석을 하여 보았다. 보드게임카페의 산업은 지금 현재 도입기 과정에 머물러 있기에 주위의 인식도 절반정도에게 알려있지 않은 실태이다. 하지만 타 유흥업종에 비해서는 건전한 문화와 잠재적인 수요가 많이 남아 있기에 성공적인 기업이 되기에 충분한 자질의 요건을 가지고 있다. 퍼니플러스는 이러한 보드게임카페의 장점을 이용함에 동시에 경제업체들과에 있어서 경쟁우위를 달성함이 우선적인 목표이다. 경쟁업체의 여러아이디어에 걸맞는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실패사례와 현재의 성공사례를 조사했다.현재의 실패사례가 잘 없는 탓도 있지만 온고지신이란 말이 있듯이 옛것을 알면서 새 것을 안다고, 옛 사례를 바탕으로 같은 실수를 하지 않아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돝섬가고파랜드와 같이 운영을 했다간 흐지부지 되어 버릴 관광지가 한두 곳이 아닐 것이다. 현재 경주, 수원화성, 지리산 국립공원 등 상당히 많은 국내 관광지가 침체기에 있다. 실패한 관광지들을 살펴보면 경영 과정에서의 재정 문제나 기

  • SNS 활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사례 분석과 SNS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분석
  • 단점 1) 장점2) 단점5. 국내 기업들의 SNS 활용 실태 Ⅲ.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 사례 1. 해외 사례 1) 스타벅스 2) Gosser Natur Radler3) 리바이스 4) 안톤버그5) 하이네켄6) 맥도날드2. 국내사례 1) 앤젤리너스2) 아시아나 항공3)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마케팅 전략4) 삼성 캐나다 지부Ⅳ.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실패 사례1. 해외사례 1) 도미노피자2) 네슬레3) 월마트4) 페덱스2. 국내사례 1) 탐앤탐스2) 처음처럼3) 채선당4) 신라호텔Ⅴ. 결론

  • 파스쿠치, 이디야(상권, 소비자, SWoT, STP, 4p, 매출분석) 성공요인 &실패요인
  • 성공한 창업사례실패한 창업사례03결론3-1. 결론3-2. 결론분석3-3. 인터뷰이디야의 성공요인과 파스쿠치의 실패요인이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1. 많은 것을 알아보지 않고 급하게 준비했다. 프랜차이즈라도 본인이 직접보고 확인해봐야 함.2. SPC기업의 확실한 식자재에 대한 믿음과 품질은 인정하지만학생들은 품질보다는 가격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3. 예식장이 들어서서 주말 간 고객들이 찾을 줄 알았는데 지하 3층의 커피숍을 주로 이용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해외진출 전략
  • 성공회가 50%, 개신교가 30%, 가톨릭이 11%, 기타가 9%를 차지한다. 3) 정치 1997년 발족한 토니 블레어 정권은 EU(European Union:유럽연합)의 확대, 심화와 세계 지역분쟁에 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2001년 9월의 미국대폭발테러사건 이후 미국과 함께 군사행동, 외교활동, 인도 지원 분야에서 국제 테러와의 전쟁 및 아프가니스탄 부흥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영국은 이에 따라 최근까지 미국과 함께 이라크 군사시설에 대한 군사공격을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