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도자기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한국도자기의 연혁과 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해외시장 진출
1-1 진출의 필요성
1-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2. 인도네시아 진출
2-1 인도네시아 시장환경
2-2 진입방법
2-3 인도네시아 현지관리
2-4 협력업체

3. 해외진출의 성공요인
4. 경쟁업체
5. 그 외 해외 진출
6. 실패사례

Ⅲ. 결론
1. SWOT분석
2. 한국도자기의 향후 발전 방향모색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 도자기의 연혁

1. 한국도자기의 연혁과 소개

한국 도자기의 경영이념 - “ 작지만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기업”
1943년 설립된 이래 외형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져온 기업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지만 한국도자기가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유명한 글로벌 기업이라는 걸 아는 사람을 많지 않을 것이다. 1978년 국내 처음으로 본차이나를 개발하였고, 1991년 업계 최초로 초강자기인 슈퍼스트롱을 개발하여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청주공장 7개 공장을

Ⅰ. 서론

가동하고 있고 직원 수가 1000여명으로 대기업 회사로서 모든 결제를 현금으로 결제하는 무 차입 경영으로 유명하다.
도자기 350만개, 매출액 764억 그리고 수출이 3400만 달러나 되는 기업으로 미국, 유럽, 일본, 대만, 남아공 등에 수출을 하고 있다. 현재 국제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수출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정보를 수집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무역 팀과 별개로 국제부를 운영하고 있다. 일찍이 한국도자기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디자인이 곧 생활이며, 생활이 곧 디자인이라는 명제 아래에 품격 높은 디자인을 개발하여 우리나라 도자기의 품격을 높이고 도자기 디자인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해서 세계 시장에서 명품 도자기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2. 선정동기

-시장이 점점 글로벌화 세계화 되는 환경에서 더 이상 기업들은 자국의 시장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국내 시장이 포화되고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세계 시장에 눈을 돌린 기업들이 세계라는 하나의 시장을 표준화 또는 현지화 등의 마케팅 전략을 써서 소비자들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른국가의 진출시장 환경이 생각보다 더 많네요.
    한국도자기에 관련된 내용을 더 알고싶었는데.
  • g19780***
    (2008.09.19 01:17:1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주)한국도자기 인도네시아진출전략
  • 도자기를 만들려는 한국도자기의 노력은 80년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한차례 위기를 맞게 된다. 지금까지는 저임금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였으나 민주화의 물결로 인건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더 이상 저원가 전략을 쓸 수 없게 되었다. 또한 열악한 국내 시장조차도 유럽 제품에 의해 침범당해 국내 시장에서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경영 환경의 변화에 한국도자기는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탈출구를 찾게 된다.그 당

  • [경영혁신] 경영의 세계화
  • 국제화의 동기한국기업의 국제화는 첫째, 70년대의 수출위주의 고도성장기, 둘째, 80년대 통상마찰에 의한 침체기, 셋째, 90년대의 세계화 전략에 의한 확대기, 넷째, 21세기 외환위기 이후의 재도약기로 이어진다.1. 매출의 확대.기업의 성장은 매출액의 증대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매출액의 증대를 위해서는 소비자수의 증가, 소비자의 소득의 증가, 자사 제품에 대한 기호도 증가에 의하는데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경우 매출액이 증가하게 될 확률이

  • [마케팅 보고서] 락앤락의 중국내수시장 공략과 유통시장확장 전략 - 5C, 4P를 중심으로
  • 국제마케팅전략을 중국 내수시장과 유통시장을 중점적으로 보려고 한다. 선정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는, 락앤락은 2002년 중국진출을 시작하던 때부터 이미 중국시장을 생산기지가 아닌 거대한 수출시장으로 바라보았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차이나 마케팅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고 둘째로는, 중국 내의 중소기업도 아닌 한국 중소기업으로서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 한계를 13억의 시장에서 성공으로 일궈냄으로써 글로벌 경영에 시사하

  • 경제경영 대동공업의 미국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해외에서 올렸다.동양물산과 국제종합기계도 지난해 말 수출액 비중이 각각 35%, 23%로 한자릿 수에 그쳤던 2000년 이전에 비해 물량이 큰 폭으로 늘었다. 한국 농기계 업체들의 세계시장 진출 성공에는 수십 년간 중소형 기계에 전념해 온 경영 노하우에 있다.농기계조합 해외영업팀 김경수 팀장은 대형 농작이 많은 미국, 유럽 업체들은 20∼30마력짜리 소형 트랙터는 거의 만들지 않는다.면서 중소형 기계는 품질과 성능이 우수한 한국산을 주로 수입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한국 기업의 국제화 사례-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 -Ⅰ. 서론 p.5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p.5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