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S 성공요인 및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이유
2.The Story of UPS will be …
3.Market Share of UPS
4.Main Businesses of UPS
5.Service Development History(con.)
6.Success Story
7.Problem
8.Reference
본문내용
기업선정이유 :

세계적 물류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다른 업체에 비해 떨어져
어떤 업체인지 알아보고자 연구주제로 선정

1. UPS(United Parcel Service)의 친환경 전략

1998년 물류 서비스 최초 하이브리드-전기 운송트럭 주행


CNG , LNG , 전기 등 대체연료차량 개발에 의한 화석연료
의존도 감소


2009년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평가지수 &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지속가능성 지수 우수기업 등재

2010년 4월 6일 하이브리드-전기 운송트럭을
기존 50 -> 250대 확대


2. UPS Document Exchange
: 고객의 전자문서를 Internet을 통해 UPS가 「배송」하는 것

A. 언제, 누가 수신하였는지 Tracking 가능.
B. 발신자, 수신자 모두 디지털 인증을 필요로 하여 안정성 구현
C.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여 문서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비약적으로 높임
D. Text, Image, Video, 그리고 S/W 등의 디지털문서까지도 배송할 수 있어
기존 Text문서의 한계를 벗어남.


기존의 Logistics를 위한 개념인
「Supply Chain Management」를
인터넷으로 그대로 옮겨 와서 문서배송에 적용.

참고문헌
www.youtube.com
www.ups.com
Ups Annual Report : 2005 ~ 2009
물류신문사 주관”글로벌 물류기업의 3PL 방법론” 세미나
심벌마크의 변천과 최소가지차에 관한 연구 : 글로벌 기업의
심벌마크를 중심으로 / 박영호
관계마케팅의 승자와 패자 : UPS Case 중심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국내외 전자쇼핑몰 현황 및 발전방향
  • 성공적인 전자쇼핑몰의 요구조건5. 전자쇼핑몰 구현에 따른 사회적 후생 효과 - 미시적6. 전자쇼핑몰의 산업구조에 미치는 효과 - 거시적Ⅲ. 해외 우수 쇼핑몰 구축 사례 분석 71. 해외 전자쇼핑몰의 동향2. 해외 우수 쇼핑몰 사례 분석3. 해외 우수 쇼핑몰의 성공요인Ⅳ. 국내 전자 쇼핑몰 현황 및 문제점 131. 국내 전자쇼핑몰 현황2. 국내 주요 전자쇼핑몰 분석3. 주요 문제점Ⅴ. 향후 발전방향 221. 기술적 측면2

  • [물류정보] 대한통운 성공요인 및 문제점 해결방안
  • 대한통운목차1 물류업의 현황2 대한통운 개요3 대한통운 물류 시스템4 대한통운 경쟁업체 비교5 택배업체의 실태6 대한통운 SWOT분석7 대한통운 포지셔닝8 대한통운 성공요인9 대한통운 당면문제&해결방안10 택배업의 전망11 대한통운 결론1 물류업의 현황물류란 ?물류의 정의 : 유형재의 공급자로부터 수요자에 이르기까지 공간적˙시간적 간격을 극복하는 물리적인 경제활동이다. 구체적으로는, 운송˙보관˙하역˙포장˙유통가공 및 정보

  • [물류] 대한통운 성공요인 및 문제점 해결방안
  • 문제점③ 국내택배업의 정보화 부족포지셔닝인지도전문성오렌지 택배콜밴파워콜택시한진 택배CJ GLSZIMEX대한통운목표예상되는 문제점▷ 주요 문제점 제한된 시장에 대해 과다한 진입 경쟁이 이루어지면서 중복 투자에 따른 비효율성과 인력 확보 경쟁에 따른 시장질서 교란 등의 문제점이 대두될 수 있음1. 중복투자에 따른 물류의 비효율성 심화 및 업종 수익성 악화의 가능성 2. 인력 확보 경쟁으로 인한 시장질서의 교란▷ 정책 과제 1

  • [졸업]국내 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
  • 성공요인 21제 2 절 국내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221. 전자상거래 도입 기업 측면의 문제점 222. 사회문화적 측면의 문제점 243. 기술적인 측면의 문제점 26제 3 절 활성화 방안 27제 5 장 결 론 28제 1 절 연구의 요약과 시사점 28제 2 절 향후 연구의 방안 28참 고 문 헌 29< 표 차 례 >전통적 상거래와 전자상거래의 비교 5 10 10< 그림 차례 > 7 8 8 9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목적오늘날 급속도

  • [마케팅전략]이베이(eBay) 경영전략
  • 요인2000년 2월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출범한 eBay Japan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온라인 기업의 일본진출에 모든 사람들은 당연히 성공 할 것으로 알고 있었다. 일본의 eBay 합작 파트너 또한 세계적인 가전업체인 NEC(지분30%)였으므로 당시 그 누구도 eBay Japan의 성공을 의심하지 않았다. 그러나 eBay Japan은 모든 기대를 저버리고 불과 1년 만에 침몰했다. eBay Japan이 실패한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많겠지만 가장 큰 이유로는 문화적 차이(Cultural Gap)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