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hwp파일도 있습니다.
제목을 같게 검색하시면됩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 목차
-
1. 회사소개
1.1 회사의 역사
1.2 연혁
1.3 설립자
1.4 창업 동기
1.5 주요제품 및 서비스
1.6 수익원천
1.7 주가변동
1.8 경매절차
2. 환경분석
2.1 외부환경
2.2 경쟁사 분석
2.3 내부환경
3. 전략
4. 성공요인
5. 문저점 및 개선안
5.1 문제점
5.2 개선안
6. References
- 본문내용
-
1.1 회사의 역사
세계에서 가장 큰 개인 대 개인 경매 사이트 eBay. eBay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디미어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친구 때문에 캔디 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해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 들었다
eBay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간의 문제 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피에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eBay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 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 이었다.
구전 마케팅에 의존한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1997년 가을 eBay로 이름을 바꾸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