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wp파일도 있습니다.
제목을 같게 검색하시면됩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소개
1.1 회사의 역사
1.2 연혁
1.3 설립자
1.4 창업 동기
1.5 주요제품 및 서비스
1.6 수익원천
1.7 주가변동
1.8 경매절차

2. 환경분석
2.1 외부환경
2.2 경쟁사 분석
2.3 내부환경

3. 전략

4. 성공요인

5. 문저점 및 개선안
5.1 문제점
5.2 개선안

6. References
본문내용
1.1 회사의 역사

세계에서 가장 큰 개인 대 개인 경매 사이트 eBay. eBay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였던 피에르 오디미어는 캔디 케이스 수집광인 여자친구 때문에 캔디 케이스를 보다 더 쉽게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온라인 경매를 처음 생각해내게 된다. 그는 곧 온라인 경매 사업의 폭발적인 잠재력을 직감해 그 해 9월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 들었다
eBay는 처음 옥션 웹이라는 이름으로 문을 열고 물건의 리스트를 올려 놓으면서 매우 적은 수수료만 받았다. 경매 제안자와 입찰자 사이에서 운영 위험을 최소화 하기위해 단순한 정보의 중계자 역할만 수행하였으며 배달은 당사자들간의 문제 였다. 그러나 곧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피에르는 상품 판매자에게 서비스 요금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직장을 그만 두고 eBay 창업에 매달렸다. 하루 24시간 무제한의 판매자들이 무제한의 구매자 들에게 경매로 상품을 팔 수 있도록 하고 거래마다 일정 비율의 요금을 받는 완벽한 중매자 역할을 하는 것이 사업계획 이었다.
구전 마케팅에 의존한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가 1997년 가을 eBay로 이름을 바꾸며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e-Bay(이베이) 성공사례
  • 이베이식 투명 회계 시스템 도입 (신뢰성 향상)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물건을 구할 수 있다. -거래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활성화된 커뮤니티) Weaknesses -이베이와 옥션간의 경영진 마찰 가능성 -외국투자자의 높은 지분율 -아시아 시장의 경험 부족 -신뢰성 미확보 문제 -미국기업에 대한 반미감정 0pportunities -한국의 경매시장 확대(소비자들의 인식확대) -한국의 강력한 인터넷 기반 -M-Commerce에 의한 경매채널의 확대 -소비자들의 인터

  • [경영전략] 이베이와 옥션의 M&A 과정 및 성과와 문제점 개선방안
  • 이베이모터스를 두어 자동차만을 전문적으로 거래를 하고, 이베이비지니스를 두어 비즈니스 모델들에 대한 거래를 한다. 또한 랜트 닷컴이라는 회사와 연계하여 부동산거래정보등 을 제공하고, 세일전문 거래를 위하여 하프 닷컴을, 판매자 툴을 제공하고 가격비교를 위한 각각 프로스토어즈와 쇼핑닷컴이 있다.2) 인터넷 경매과정인터넷 경매과정은 피피티의 그림과 같이 전통적인 실물 경매와 비슷하다. 판매자는 인터넷 경매 사이트의 품목 란에

  • eBay 이베이 경영전략
  • 인터넷 사용의 증가추세에 발맞추어 그의 아내와 다른 수집가들이 Pez Dispensers를 인터넷상에서 거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그는 옥션 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 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다. 이베

  • 경영전략 레포트
  • 인터넷 사용의 증가추세에 발맞추어 그의 아내와 다른 수집가들이 Pez Dispensers를 인터넷상에서 거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그는 옥션 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 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다. 이베

  • [마케팅전략]이베이(eBay) 경영전략
  • 분석 및 전략1. SWOT분석2. SWOT분석에 따른 전략Ⅶ. 성공요인과 Vision1. 성공요인2. VisionⅧ. 결론Ⅰ. 회사의 연혁 및 역사1995년 9월: Auction Web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서비스를 시작.모든 서비스의 무료 제공1996년 3월: 판매하는 사람들로부터 수수료를 받기 시작1996년 5월: 주식회사로 전환1997년 9월: 상호를 Auction Web에서 지금의 상호인 eBay로 전환세계에서 제일 큰 개인 대 개인간 경매 사이트­이베이. 이베이의 역사는 199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