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결혼 정보 회사
2. 결혼 정보 회사의 현황


II. 본론
가. DUO 분석
1. 경영
1-1 company
1-2 customer
1-3.competitor
1-4. 경영상 문제점
2. 조직
2-1 듀오의 조직도
2-2 조직의 문제점
3기술
3-1.DMS 분석
3-2 기술적 문제점

나. 분석을 통한 듀오의 경쟁 우위
다. 문제점과 개선 방안 제안
1. 경영적 측면
1-1 Focus on Quality, rather than Quantity
1-2 공익적 측면의 활동 부족
1-3 성혼 이후의 관리
2. 조직적 측면
2-1협업 시스템
3. 기술적
3-1.DMS의 역량 및 활용 범위 확대
3-2 대면적 만남을 통해 고객 정보 획득 및 정기적 업데이트
3-3 정보보안의 문제 32

부록 (메일, 기타 관련 자료)
참고문
본문내용
ⅠⅠ. 서론
가. 결혼 정보 회사

배우자 정보 제공 및 맞선 주선, 사이버 맞선 주선과 웨딩 인터넷 포털사이트 운영 등 결혼과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를 말한다. 가입 회원의 회비로 운영되는데, 특히 배우자를 찾는 사람들이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제의 장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다.

나. 결혼 정보 회사의 현황



 이와 같은 4가지 큰 이유를 바탕으로 현재 결혼정보산업은 가파른 성장세에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결혼정보회사는 약 500여 곳에 이르지만, 법인형태의 회사는 사실상 듀오, 선우, 가연 등을 포함하는 큰 5개 정도의 업체가 있다. 이 중에서도 듀오는 굳건한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따라서 앞으로 이러한 듀오를 자사로 설정하여 3c분석을 해보고, 여기서는 경영정보시스템의 측면, 즉 경영, 조직, 기술적 측면에서 각각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그 해결방안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분석을 시도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www.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
www.seri.org
www.duo.co.kr
박찬수(2010), 마케팅원리 제 4판, 법문사
공정거래위원회 의결서 디노블정보(주)의 부당한 광고행위에 대한 건 중
http://www.ftc.go.kr/laws/book/judgeSearch.jsp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출처: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3012065710436&outlink=1
‘가정의례에 관한 법률’
김두섭 외(2007), 저출산 사회의 결혼자녀양육과 가족생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최경수(2008),「출산율 하락의 경제적 요인에 대한 실증적 분석」, 한국개발연구원 정책보고서.
양정선(2010),「저출산 대책마련을 위한 1인가구 연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최성일 외(2010), 출산율 제고를 위한 경기도 저출산 대응방안 연구」, 경기도의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망
  • 듀오의 자산규모3. 외부환경분석3-1) 결혼정보회사란?3-2) 결혼정보업체 현황3-3) 경쟁기업 분석4. 내부환경 분석4-1) 경영자원분석1.유형자원 2. 인적자원3.무형자원4-2) 핵심기술5. 듀오의 마케팅 전략5-1) 마케팅 전략(STP)(1) 세분화(Segmentation)(2) 타겟 시장(Target)(3) 포지셔닝(Positioning)5-2) 4P`s 전략(1) 듀오의 제품전략 (Product)(2) 듀오의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판매촉진전략 (Promotion)6. 듀오의 미래1) 듀오가 안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

  • 듀오 DUO 기업분석및 듀오 마케팅사례분석과 듀오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듀오를 이끌고 있는 CEO는 김혜정 대표이다. 듀오는 ‘新중매문화 창조’라는 가치 아래 1995년 설립되었고, 자체 개발한 DMS(Duo Matching Systems)를 통한 객관적 정보체계를 바탕으로 고품격 결혼, 미팅, 웨딩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 컨설팅 회사이다. 국내 결혼정보 업계가 80년대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1995년에 설립된 듀오는 비교적 후발 주자로서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그간의 경영진의 탁월한 경영능력과 지도력, 그리고 성공적인

  • [결혼마케팅]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성공 마케팅 분석
  • 듀오의 자산규모3. 외부환경분석3-1) 결혼정보회사란?3-2) 결혼정보업체 현황3-3) 경쟁기업 분석4. 내부환경 분석4-1) 경영자원분석1.유형자원 2. 인적자원3.무형자원4-2) 핵심기술5. 듀오의 마케팅 전략5-1) 마케팅 전략(STP)(1) 세분화(Segmentation)(2) 타겟 시장(Target)(3) 포지셔닝(Positioning)5-2) 4P`s 전략(1) 듀오의 제품전략 (Product)(2) 듀오의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판매촉진전략 (Promotion)6. 듀오의 미래1) 듀오가 안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

  • [경영학] 결혼 정보 회사(주)듀오 분석
  • 경영자의 입장이 되어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바를 연구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그간 각종 문헌 자료와 듀오 측과의 인터뷰, 그리고 조원들간의 지속적인 온․오프 회의를 통해 논의한 듀오의 현황과 지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다.2. 일반 현황 분석(1). 연혁1995년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립”국내 최초로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1996년 “MBC-TV 에 매칭자료 독점 제공”1997년 “결혼정보 모범

  • [조직구조] 결혼정보회사 `듀오` 조직구조분석
  • 경영이념 창업이념건전한 결혼문화 선도CEO 경영이념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따스한 인간미가 흐르는 기업문화 조성창조적 사고와 도전의지를 겸비한 인재 양성인간과 정보기술의 조화를 통한 신 결혼문화 창조 3. What’s DUO“신 중매문화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 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이다.회사설립 초기에는 마담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