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7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결혼정보산업 분석
2. 결혼정보회사 Duo 분석
3. Duo에 대한 5조의 컨설팅 제안
4. 참고자료 및 분업상황
- 본문내용
-
결혼정보회사는 배우자 정보 제공 및 맞선 주선 등의 결혼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 회원들을 결혼으로 이끄는 회사를 말함
짝을 찾고 싶은사람들
↓
결혼정보회사
↓
결혼
노미정교수님
이호재팀장님
김문장씨
듀오
가연
디노블
바로연
아래의 4가지 이유를 배경으로 결혼정보산업이 가파른 성장세에 있는 가운데, 1위를 고수하고 있는 Duo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함
사회경제 배경 변화
- 핵가족의 보편화
- 무한경쟁 사회 도래
-> 개인주의 성향 심화
-> 지인에 의한 친분적
소개 문화 쇠퇴
-> 결혼정보업체가
남녀의 소개 역할을
대신하게 됨
신뢰성 고려
- 결혼정보회사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데이터를 통해서
짝짓기를 해줌
-> 성사율이 높고
믿음이 감
신분 노출 우려
- 특히 상류, 엘리트층은
중매를 설 경우에는
신분노출에 대한
걱정이 매우 큼
-> 상류층은
결혼정보회사를
주로 이용하게 됨
비용적 측면
- 중매의 경우는
결혼 성사시에
소개비에 더해 사례비를
추가로 지불함
->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면 한번 회비를
지불하면 10~15명을
소개받게 됨
-> 뒷돈거래나
추가비용이 필요없음
↓
이와 같은 4가지 큰 이유를 바탕으로 현재 결혼정보산업은 가파른 성장세에 있음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www.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
- www.seri.org
- www.duo.co.kr
- 박찬수(2010), 마케팅원리 제 4판, 법문사
- 공정거래위원회 의결서 디노블정보(주)의
부당한 광고행위에 대한 건 중
- http://www.ftc.go.kr/laws/book/judgeSearch.jsp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가정의례에 관한 법률’
김두섭 외(2007), 저출산 사회의 결혼자녀양육과
가족생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최경수(2008),「출산율 하락의 경제적 요인에 대한
실증적 분석」, 한국개발연구원 정책보고서.
- 양정선(2010),「저출산 대책마련을 위한 1인가구 연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 최성일 외(2010), 출산율 제고를 위한 경기도 저출산
대응방안 연구」, 경기도의회
<분업상황>
20070030 김정기 (조장) “도발 및 개그”
조모임 일지 작성 및 역할분담
서론part , E-mail문의part 정리
PPT 제작
20100998 이윤지 “진지개그”
경영적 측면 분석part 정리
서면 보고서 총 수합
발표
20071501 김병준 “센스”
조직, 기술적 측면 분석part 정리
정보보안 컨설팅part 정리
어플 이미지 자체 제작part 정리
발표
20101488 황선희 “아이디어”
어플 제작part 정리
이벤트 제안part 정리
결론part 정리
20060420 박종민 “음료수”
경영적 측면 분석part 정리
해외봉사단 컨설팅part 정리
20080220 윤초롱 “버럭”
문제점part 총정리
해결방안part 총정리
20081117 허원준 “묵묵한 장인정신”
DMS분석 및 매칭예시part 정리
DMS 대안제시 및 대안예시part 정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