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쿠팡 기업분석및 현 문제점분석과 쿠팡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커머스 쿠팡 기업분석및 현 문제점분석과 쿠팡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영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가. 쿠팡 현상황분석
1. 쿠팡 선정배경
2. 쿠팡 현재 기업현황에 대한 정량적 소개
3. 쿠팡 현 문제점
4. 쿠팡 시장기회 측면

나. 쿠팡 SWOT 분석
1.쿠팡의 S(강점)
2.쿠팡의 W(약점)
3.쿠팡의 O(기회)
4.쿠팡의 T(위협)
5.쿠팡 SO전략
6.쿠팡 ST전략
7.쿠팡 WO전략
8.쿠팡 WT전략

다. 소셜커머스 산업구조분석
1. 시장경쟁강도
2. 구매자(소셜족) 교섭력
3. 공급자(쿠팡) 교섭력
4. 잠재 진입자(진입장벽)
5. 대체재의 존재
6. 현 산업의 매력도에 대한 총평

라. 쿠팡 경영전략 제안 및 마케팅제안
1. 소비자들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

2. 단기적인 흑자를 쫓기보다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해야 한다.

3. 보다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폭넓은 마케팅이 필요하다.
1) ‘실구매자’들에 주목하라.(보다 자세한 상품평을 통해 간접체험을!!)
2) 구매자들의 패널을 활용한 Reward link
3) SNS 공간에 Reward link를 심어라.

마. 결론
본문내용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 원단위 흑자 달성
쿠팡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다각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쿠팡은 업계 최초로 최단기간 만에 월 단위 순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쿠팡은 지난 5월 실적 발표에서 총 거래액 525억 원으로 2억2,000만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2010년 8월 서비스 오픈 이후 22개월만의 성과로,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최단기 기록이다. 쿠팡은 흑자전환에 성공한 5월에 모두 6,300여개의 딜에서 총 592만개, 초당 2.2개의 쿠폰을 판매했다.
쿠팡은 이번 월 단위 흑자 발생이 서비스 투자 및 마케팅 비용의 일시적 감소에 따른 것이 아니라, 물류센터 론칭이나 365일 고객센터 운영과 같은 고객서비스 투자, 적정한 마케팅 비용을 줄이지 않고 이룬 성과라는 점에 더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영업이익 흑자뿐만 아니라 영업외 손익을 가감한 기준으로 흑자를 낸 점도 재무적 건강함을 잘 드러내 주고 있다.
참고문헌
디지털 이데일리, ‘소셜커머스 업계, 상반기 6500억원 매출 올려’
지디넷코리아, ‘소셜커머스 더 편리해진다...검색기능 도입’
헤럴드경제, ‘쿠팡, 10월 월 방문자 최초 오픈마켓 앞질러... 소셜커머스 불황 속 흥행몰이‘
스포츠 서울 닷컴, ‘밀수입, 허위광고 까지’... 소셜커머스 피해주의보
아주경제, ‘쿠팡, 저질갈비 팔다 적발...공정위 “소셜커머스 적발 더 강화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unghw***
    (2014.03.31 22:57:12)
회원 추천자료
  • GROUPON 그루폰 한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와 요인분석및 그루폰 한국재진출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 소셜커머스 시장분석 : 5 Force Model분석Ⅲ 그루폰코리아 마케팅 사례분석1. 기존 마케팅 4P전략 문제점분석1) Product2) Place3) Place4) Promotion2. 기존 프로모션 사례분석Ⅳ 그루폰의 한국시장 실패요인 분석1. 늦은 시장진입2. 현지화 실패3. 본사의 소극적 지원Ⅴ 그루폰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1. SWOT분석을 통한 약점을 보완하고 위협을 대비한 전략제안2.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제안Ⅵ 결론 및 나의의견Ⅰ 그루폰 기업분석

  • 위메프 기업상황분석/ 위메프 마케팅전략,커뮤니케이션전략/ 위메프 향후전략방향과 마케팅전략 제언
  • 위메프마케팅사례-목차-1. 위메프 기업소개(1) 위메이크 프라이스 기업개요(2) 기업비전(3) 경영이념2. 위메프의 수익모델3. 소셜커머스에 개념과 유형분석4. 소셜커머스 시장상황분석5. 위메프의 커뮤니케이션 전략(1) 커뮤니케이션 컨셉(2)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3) 프로모션전략6. 경쟁자전략과 비교분석 (vs 쿠팡)7. 위메프 마케팅전략(1) SWOT분석(2) STP분석(3) 마케팅믹스 4P전략8. 위메프 마케팅전략 제언 (차별화,지속적인 마케팅)9. 위메

  • 쿠팡 분석 보고서
  • 현 시장위치2. 소셜커머스 앱 분석1) 쿠팡 앱 분석2) 기타 유사 앱 분석3. 쿠팡의 성공전략1) 우수한 고객서비스2) 회사와 직원간의 높은 유대감 형성3) 고객상담센터와 빠른 배송4. 쿠팡의 향후 과제1) 적자와 위법 논란 극복2) 배달 직원에 대한 대우와 여론3) 사회적 기여Ⅲ.결론 Ⅳ.참고자료▲산업구조분석모형I . 서론1. Social과 시장경제자유 시장경제 체제를 채택하는 한국은 1900년대 수요가 공급을 훨씬 웃돌던 생산지향개념의 기업형태에

  •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 쿠팡 서비스소개2. 쿠팡 기업환경분석(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쿠팡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6. 쿠팡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7. 결론 및 느낀점1. 쿠팡

  • 티몬(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티몬(티켓몬스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티켓몬스터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분석5. SWOT분석6. STP 분석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티켓몬스터 향후 마케팅 전략제안(1) DB전략 제안(2) 기존고객 관리전략 제안(3) 새로운 포지셔닝전략 제안(4) 한국고객의 특성을 공략하자8. 결론 및 나의의견1. 티켓몬스터 기업소개(1) 기업개요2010년 5월 7일 500만원의 자본금으로 시작한 티켓몬스터는 국내 소셜커머스 대표주자로 시장을 개척, 오픈한 이후로 2011년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