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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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Social과 시장경제


1) 한국형 소셜커머스의 생존법칙



2. 소셜커머스의 발전요인


1) 고객의 힘


2) 전자시장과 전자화폐


3)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




Ⅱ.
본론



1. ‘쿠팡’ 이란?


1) 쿠팡이란?


2) 쿠팡의 현 시장위치



2. 소셜커머스 앱 분석


1) 쿠팡 앱 분석


2) 기타 유사 앱 분석



3. 쿠팡의 성공전략


1) 우수한 고객서비스


2) 회사와 직원간의 높은 유대감 형성


3) 고객상담센터와 빠른 배송



4. 쿠팡의 향후 과제


1) 적자와 위법 논란 극복


2) 배달 직원에 대한 대우와 여론


3) 사회적 기여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자유 시장경제 체제를 채택하는 한국은 1900년대 수요가 공급을 훨씬 웃돌던 생산지향개념의 기업형태에서 공급이 수요를 훨씬 앞서는 사회복지지향개념의 기업형태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시장경제를 주도하던 세력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균형을 맞추어 나갔으며 경영전략의 새로운 역사를 펼쳐낸 하버드대 경영대학 교수 마이클 포터는 이를 Five Forces Model(산업구조분석모형)이라는 형식으로 5가지 세력으로 나누어 정의.....
현재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은 무분별하게 생성되는 업체와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연일 이슈가 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Big3로 불리는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티몬은 연일 소셜커머스 업계 1위의 자리를 빼앗고 뺏기는...
참고문헌
? 디지털 견문록 - 한국형 소셜커머스의 생존법칙, IT문화원 2011
? Principles of Marketing, 경문사 2014
? 소셜커머스 국내 시장규모 추이, 한국온라인쇼핑협회 2014
? Net Gain, Hagel and Armstring 1997
? 소셜커머스 3사, 수천억 적자에도 과열경쟁 ‘눈살’, 매일일보 2015.05
? 쿠팡 및 쿠차 앱, 구글플레이 스토어 2015.05
? 회원 1000만 명 소셜커머스의 선두주자 쿠팡, 중앙일보 2012
? 쿠팡의 속살, 이직률 2% 정규직이 99%, 조선일보, 2012
? 쿠팡, 365일 고객상담센터 반응 좋아 조선일보, 2014.12
? 소셜커머스 3사 지난해에도 적자…쿠팡 영업손실 1200억원 넘어, 조선일보 2015.04
? [쿠팡 감성배달 ‘두 얼굴’] 김범석 대표의 무리수?, 시사위크 2015.01
? 쿠팡, 유기 반려동물 돕기 위한 기부 캠페인 진행, 컨슈머와이드 2015.04
? 쿠팡, 비정규직 배송기사 '쿠팡맨' 60여명 정규직 전환, 조선일보 20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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