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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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티켓몬스터 소개

2. 소셜커머스 분석
(1) 소셜커머스 정의
(2) 소셜커머스 종류
(3) 소셜커머스 장단점
(4)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 현황

3. 경쟁사 분석 - 쿠팡
(1) 쿠팡 소개
(2) 쿠팡 서비스
(3) 쿠팡 마케팅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문제점과 방안
(1) 문제점 분석
(2) 방안 제시

8. 티켓몬스터 평가
본문내용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는 현재 뜨거워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에 불씨를 당긴 업체다. 티켓몬스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미국 그루폰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공동구매형 소셜커머스로, 매일 한 가지 서비스 아이템을 정해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내걸고 최소 인원이상 도달할 경우 거래가 성사되는 방식이다. 20010년 5월 10일 첫 론칭일 당시, 신청자 수가 최소 인원 25명도 충족시키지 못할 것이라며 불안하게 출발했던 티켓몬스터는 이제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업체로 자리 잡았다. 티켓몬스터는 하루에 한 개씩 특정한 업체의 상품을 선정해 이를 광고하고, 최대한 많은 소비자를 모아서 싼 값에 판매한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갖고 싶던 상품을 얻을 수 있고, 중소업체들은 새로운 홍보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홍보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다. 한 가지 상품을 24시간 동안만 판매하는 티켓몬스터의 핵심역량은 소셜커머스다. 모집된 소비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티켓몬스터는 현재 시장에 대한 발 빠른 대처, 철저한 상품 관리와 고객관리로 지역 커버리지가 넓으며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 확대를 위한 인수합병 및 투자유치를 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고객이 원하는 가격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것이 특징이다.
참고문헌
www.ticketmonster.co.kr
blog.ticketmonster.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티몬이 간다 - 유민주, 티켓몬스터, 이콘, 2011
청년창업 - 신현성, 석세스티브이, 2011
소셜커머스 - 김철환, 블로터앤미디어,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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