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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2. 소셜커머스 수용에 있어서 지각된 위험의 영향력
3. 소비자 지각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이론적 배경

■ 소셜커머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개념의 전자상거래

■ 소셜커머스의 마케팅 방식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쿠폰을 구매 →
파격적인 할인가로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판매

■ 이용과 충족이론

기존의 미디어 효과이론에서의 미디어 중심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소비자 중심적인 시각으로 미디어 이용을 수용자의 미디어 경험자체로
바라로는 방식


연구문제1.
소셜커머스의 이용 동기는 어떠한 요인으로 구성되는가?

■ 가설
소셜커머스의 이용 동기는 기존의 온라인상거래 방식의 이용 동기와는 상이할 것이다.

■ 조사방법
대상: 소셜커머스의 이용 경험有 20-30대 대학생
방법: 소셜커머스의 이용 동기 총 20개 항목,
7점 리커트 척도를 통해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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