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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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페이스북
3.트위터
4.싸이월드
5.카카오톡
6.결론
본문내용
서론
소셜미디어의 등장

- 기술적
: 스마트미디어 보급으로 인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환경 구축

- 사회적
: 프로슈머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욕구
: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욕구

소셜미디어는,
콘텐츠에 개인의 생각, 관련 정보, 감성, 판단 등이
부가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확산되는
소셜 광고마케팅의 형태를 띄우고 있음

→ 기업 경영과 마케팅의 훌륭한 도구이자 좋은 수단

참고문헌

김해봉(2011),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SNS 사례연구 :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림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강호(2011), 「기업의 트위터 활용유형에 따른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기업경영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이경렬·목양숙(2011), 「새로운 광고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소셜미디어의 확산과 활용실태」, 『조형미디어학』,
한국일러스트학회.
정은희(2008), 「Social Networking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 문제: 페이스북(Facebook) 사례를 중심으로」, 『정보
통신정책』,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홍문기(2011),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트위터와 웹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광고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참고저서
강요식(2011), 『소셜 리더십』, 미다스북스.
김태욱·이영균(2011),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 다우.
에다 히로키(2010), 『트위터 노믹스』, 닛케이BP출판국.
이상호·김선진(2011), 『디지털 미디어 스마트 혁명』, 미래를소유한사람들.
이성규(2010), 『트위터, 140자의 매직』, 책으로 보는 세상.
이준구(2010), 『페이스북 이펙트』, 아라크네.
칸다 토시아키(2010), 『트위터 혁명』, 스펙트럼북스.
크리스 트레드어웨어·메리 스미스(2010), 『페이스북 마케팅』, 스펙트럼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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