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활용한 레스토랑 마케팅 방안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스마트폰 혁명
1. 스마트폰 정의
2. 스마트폰이 가져온 변화
3. 기업경영의 변화와 대응

Ⅱ.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사례분석
1. 스마트폰 및 모바일 광고 인식조사
2. SNS 활용 사례
3. 브랜드 앱 활용 사례
4. 추천/평판조회 앱 활용 사례

Ⅲ. 향후 레스토랑의 적용점
1.SNS적용 방안
2. 브랜드 앱 적용 방안
본문내용
○ PC와 같은 기능과 더불어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전화
- 운영체제 플랫폼에 따라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윈도 세 가지의 경쟁 구도
- 프로그램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휴대폰에 설치
○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
- 정보단말기로 모바일 오피스(웹서핑, 이메일, 주식, 신문 등)
- 생활단말기((도로정보, 날씨, 은행, 일정관리, 주변검색 등)
- 교육용단말기(사전, 금융용어사전, 한자사전 등)
- 노키아 13년만에 적자
전년 14억 6900만유로(약2조4천억원) 이익에서 4억 2600만유로(약4천200억 원) 손실로 반전
모토로라 휴대폰 매출 46% 감소
모토로라의 2009년 3분기 휴대폰 사업부문 매출은 1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
한국 2010년 1분기 휴대폰 수출액 28% 감소
1월의 한국 휴대폰 수출액 전년 동월 대비 -3.4%, 3월에는 -15.6%, 4월에는 -28.2%로 감소.
반면 아이폰은 100% 매출 상승
2009년 4분기 아이폰 판매량 : 870만 대. 전년 동 분기 대비 100% 증가. (누적 42,445,000대)
메인 메뉴와 컨셉
- 한국식 바베큐로 만든 타코 요리로, 밤에 배가 출출해질 무렵, 야식으로 맛있는 한국 요리제공
- 트럭 활용한 임대료 등 절감으로 1등급 고기등 양질의 식재료사용(2달러의 저렴한 가격경쟁력 확보)
초기런칭
- 데뷔 무대는 바로 추수감사절 새벽녘에 헐리우드에 위치한 유명 클럽 앞
- 단돈 2달러에 허기를 채워주는 멋진 야식의 존재에 젊은이들 열광
문제점
- 경찰단속으로 kogi트럭은 매번 장소를 바꿔야 했음
- 손님들은 Kogi의 다음 장소를 알수 없었음
1. 멋진 제품 (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맛의 Taco)
2.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 (이동형 트럭)
3.그리고 Twitter를 필두로 하는 Social Media를 통해 소통하는 열성적인 사용자층.
→ Twitter와 Social Media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 Restaurant 2.0 ) 을 창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목차< 서론 > < 본론 > 위기극복 사례분석 및 전략수립본론Ⅰ -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① 월마트 ② Café de Coral 본론Ⅱ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사례 및 전략수립 ① 미국발 금융위기 ② 현대자동차의 성공사례 ③ GM의 실패와 전략수정방안 < 결론 > 1. 기업환경의 확장전세계 기업들의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짐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반영해야 하는 환경의 범위 역시 확장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뿐 아니라 국내시장의 기업

  • [마케팅 물류] 항공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활용전략(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사례)
  • 분석 3.1 문화마케팅 현황 3.1.1 문화마케팅 배경 및 정의 3.1.2 문화마케팅 기대효과 3.1.3 항공사 문화마케팅 현황 3.2 브랜드제휴 현황 3.2.1 브랜드제휴 정의 및 종류 3.2.2 브랜드제휴 기대효과 3.3 항공서비스 현황 3.3.1 항공서비스 정의 및 특성 3.3.2 항공서비스 구성요소 4. 사례분석 4.1 문화마케팅 사례 4.2 브랜드제휴 사례 4.3 항공서비스 사례 5. 활용방안 5.1 문화마케팅 활용방안 5.2 브랜드제휴 활용방안 5.3 항공서비스 활용방안 6. 결론 및

  • 에듀테인먼트 게임 사례 분석
  • 스마트폰 기반 앱 게임 현황3. 유아기(4-6세)의 특징 및 관련 게임 이슈4. Wii 게임 관련 이슈Ⅲ.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사례분석(Case study) 1. 기존 양치 교육 관련 콘텐츠 사례들2. 기존 에듀테인먼트 사례 분석Ⅳ. 작품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실패요인과 그의 극복방안4. 성공요인과 그의 강화 방안1. 개요1-1. 기획 의도정리를 어려워하고 씻는 것을 싫어하는 4~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한다. 닌텐도 Wii를 기반으로 하여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좀 더

  • [미디어 마케팅] 소셜마케팅에 대한 고찰
  • 폰 이용자가 급증 하면서 소셜 마케팅의 활용성을 높여 주고 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인터넷 접속으로 이용률은 95.9%이며 하루 이용시간은 평균 1시간 정도로 나타났다. 또 이용자들은 평균 23.1개의 모바일 앱을 설치해 이 중 9.1개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올해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1천578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실태를 조사해 이 같은 내용의 분석

  • ADT캡스의 가정용 보안서비스 상품 마케팅 전략
  • 활용한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야구, 프로골프 등을 후원하는 스포츠 마케팅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송도국제도시에 R&D센터를 준공하는 등 기업차원의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의 보안 서비스에 대한 인식은 매우 낮은 수준이고 보안서비스를 인지하고 있는 소수의 사람들도 에스원을 떠올리는 것이 대부분이다.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해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가 낮은 이유를 분석하고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