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타500 & 박카스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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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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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기 업 소 개
1.2 제 품 소 개
Ⅱ. 본론
2. 자사 분석
2.1 SWOT 분석
2.2 STP 전략
2.3 4P분석
2.4 M.Porter의 5Force이론 적용
3. 경쟁사 분석
3.1 SWOT분석
3.2 시장분석
3.3 4P분석
3.4 기타 경쟁사 분석
4. 마케팅믹스 비교 분석
Ⅲ. 결론
1. 성과 제시
2.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가 있는가?
3. 대안 제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기 업 소 개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광동 제약은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한 후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정도이다.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하게 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 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기타 식품 류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이 되고 있다.
1.2 제품소개
비타 500 제품 소개
-제품 분류 혼합음료
-주요 성분 비타민 C, 비타민 B2, 타우린, 농축사과과즙 등
-제품 규격 100ml/병, 210ml/병, 250ml/치어팩
-제품 컨셉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제품 출시 2001년
-핵심 전략 맛의 차별화(브랜드는 카피해도 맛은 카피 불가능)
유통 차별화(소비자 접점 강화)
브랜드 마케팅(마시는 비타민 C = 비타 500)
-유통 경로 약국, 수퍼, 편의점, 할인점, 사우나, 노래방, 휴게소, 골프장 등
- 참고문헌
-
구글코리아 www.google.com
비타500 www.vita500.com
광동제약 www.ekpd.com
매일경제 www.mk.co.kr
네이버 뉴스 news.naver.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동아일보 www.dona.com
금융감독원 www.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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