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타500 & 박카스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기 업 소 개
1.2 제 품 소 개

Ⅱ. 본론
2. 자사 분석
2.1 SWOT 분석
2.2 STP 전략
2.3 4P분석
2.4 M.Porter의 5Force이론 적용

3. 경쟁사 분석
3.1 SWOT분석
3.2 시장분석
3.3 4P분석
3.4 기타 경쟁사 분석
4. 마케팅믹스 비교 분석

Ⅲ. 결론
1. 성과 제시
2.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가 있는가?
3. 대안 제시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기 업 소 개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광동 제약은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한 후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정도이다.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하게 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 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기타 식품 류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이 되고 있다.

1.2 제품소개
비타 500 제품 소개
-제품 분류 혼합음료
-주요 성분 비타민 C, 비타민 B2, 타우린, 농축사과과즙 등
-제품 규격 100ml/병, 210ml/병, 250ml/치어팩
-제품 컨셉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제품 출시 2001년
-핵심 전략 맛의 차별화(브랜드는 카피해도 맛은 카피 불가능)
유통 차별화(소비자 접점 강화)
브랜드 마케팅(마시는 비타민 C = 비타 500)
-유통 경로 약국, 수퍼, 편의점, 할인점, 사우나, 노래방, 휴게소, 골프장 등
참고문헌
구글코리아 www.google.com
비타500 www.vita500.com
광동제약 www.ekpd.com
매일경제 www.mk.co.kr
네이버 뉴스 news.naver.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동아일보 www.dona.com
금융감독원 www.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카스 마케팅SWOT,STP,4P사례화 경영성공전략 파워포인트(A+레포트)
  • 박카스의 소개2. 박카스의 성공전략4.박카스와경쟁제품6. 결론박카스의 성공신화 >> 0 >> 1 >> 2 >> 3 >> 4 >> 1. 박카스의 소개 >> 0 >> 1 >> 2 >> 3 >> 4 >>  동아제약 인류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추구하는 동아 제약비전 : 혁신적 의약품으로 존경 받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각종 항암제 수입과 판매에 매진하는 기업2008년 업계 최초 매출 첫 7000억 원 돌파 달성, 제약회사 매출액 1위>> 0 >> 1 >> 2 >> 3 >> 4 >> * 박카스 소개1960년대 비타민 붐 : 전쟁 속에서 사

  • [국제경영전략]비용우위 전략 및 차별화전략
  • 전략 제 3장 차별화우위 전략 사례(비타500)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및 현 매출현황 3. 경쟁사 분석 (동아제약 박카스)4.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차별화전략 제 4장 결론 및 시사점

  • [마케팅성공사례]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 <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박카스 VS 비타500’학과: 학번: 이름: - 목 차 -Ⅰ. 서론1. 선정사유2. 제품개요Ⅱ. 본론- SWOT- STP- 4P-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 박카스와 비타500 경영전략 비교분석Ⅲ. 결론Ⅰ.서론1. 선정사유 최근 신문에 『비타 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라는 제목의 글을 본적이 있다. 드링크류 시장에서 40여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정면공격한다는 내용이었다.

  • [음료][웅진]웅진식품 초록매실,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 해태음료 썬키스트,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주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동아제약 박카스 분석
  • 비타500(비타오백)1. 비타500의 STP 전략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2. 비타500의 4P MiX 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1) 새로운 유통전략2) 비타민C의 장점 부각3) 창업 정신의 승리4) 마케팅의 차별화5) 틈새시장의 개척6) 발상의 전환7) 새로운 소비자의 욕구 창출8) 온라인과 오프라인 융합한 컨버전스 마케팅 전략Ⅷ. 동아제약 박카스참고문헌Ⅰ. 웅진식품 초록매실초록매실은 한국능률협회가 선정

  • [마케팅] 박카스와 비타500 경영전략 비교분석
  • Ⅰ.서론1. 선정사유 최근 신문에 『비타 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라는 제목의 글을 본적이 있다. 드링크류 시장에서 40여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정면공격한다는 내용이었다. 이번과제를 통해 자양강장제의 선발주자인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여러 후발주자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전략을 비교분석하려고 한다.우리가 처음에 Target으로 삼은 것은 광동제약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