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포스코의 글로벌 경영 -유럽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포스코 기업소개
3. 포스코의 글로벌경영분석

Ⅱ 본론ⅰ
1. 세계의 철강산업 환경분석
2. 경쟁사의 글로벌경영분석

Ⅲ 본론ⅱ 신시장개척-유럽시장 진출전략
1. 유럽시장분석
2. 4P분석
3. SWOT분석
4. SO전략

Ⅳ 결론
1. 조원생각
2.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포스코는 삼성, 현대 등 다른 대기업만큼 우리나라의 대표기업으로써 1960년대부터 시작한 포스코는 우리나라의 힘든 시기부터 있었던 기업으로 철강산업으로 우리나라의 발전에 힘쓴 기업이고 지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글로벌 경영수업에 맞는 기업으로써 포스코가 어떤 전략과 경영방식으로 세계 철강시장에서 자리에서 우뚝 선 기업으로 되었는지 알고 싶어서 선정하였습니다.

2. 포스코 기업소개
세계 최고의 철강 기업으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대표 기업이다. 전략적 조강 생산량 확대와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통해 세계 철강업체 중 가장 견실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1998~1999년과 2001년에는 세계 1위의 철강업체로 올라서기도 했으나 그 이후로는 인수합병을 통해 몸집을 키운 초대형 철강업체의 등장으로 1위권에서 밀려나 있다. 2007년에는 조강 생산량 기준 세계 4위를 기록했다. 그리고 국내 계열사가 31개이고 해외 계열사가 21개인 글로벌 기업으로써 자본금 48억원, 매출 37조원(2009년기준)을 달성하는 국내 최대의 철강사이며 세계적으로도 큰 입지를 가지고 있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국가대표 기업이라 할수 있다.
참고문헌

포스코 홈페이지

포스코건설 해외진출 전략 '비전 2020'-파이낸셜뉴스

세계 철강 생존빅뱅`…`新성장전략`을 짜라-한국경제

유럽 철강산업 2011~12년 호조 전망-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포스코, 터키 발판삼아 유럽 공략 나선다-네이버뉴스

고강도·저비용·친환경 '미래형 車강판'-머니투데이

포스코-아르셀로미탈, 유럽서 정반대 전략-MK뉴스

포스코, 유럽 車강판시장 공략 강화한다-머니투데이

철강공룡 아르셀로미탈, M&A 과식 탈났다-머니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포스코 POSCO의 해외진출전략
  • 포스코는 해외진출에도 활발히 앞장서 이미 1994년 뉴욕시장에 상장되었다. 또한 국내기업으로는 드물게 해외시장 진입 초기부터 촉망 받는 국제경영 선도기업이라는 칭찬을 받았다. 무엇보다도 철강산업은 우리나라의 국가경제 발전을 이끌었던 대표적인 산업으로써 자동차와 조선 산업을 세계상위권에 링크시킬 만큼 자기역할을 충분히 한 산업이라고 생각된다. 따라서 철강산업의 현주소와 포스코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분석하여 포스코만의 새로

  • 포스코의 캄보디아 철강사 인수 전략
  • 진출의 SWOT분석4) Diamond Model에 근거한 장소 특유의 우위요소 분석(1) Diamond Model 이론 소개(2) 캄보디아 특유의 우위요소 분석5) 외국인 투자 관련 고려사항(1) 법제도적 환경(2) 실물환경 고려사항6) 포스코의 캄보디아 진출 타당성 평가Ⅴ. 철강 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및 시사점1. 외국의 성공사례1) 미국- US Steel : 구조조정과 집중화 전략2) 일본 - JFE Steel : 아시아 시장 중심의 글로벌 전략3) 유럽 - Arcelor-Mittal : M&A를 통한 해외 진출4) 세계 철강

  • 기업경영분석 포스코 VS 현대제철
  • 시장동향- 국내 철강시장이 글로벌화 돼 한중일 3개국 제품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작년 중국산 제품이 국내시장을 크게 잠식(중국 수입증가율 66.5%)- 중국 및 인도 등 신흥국의 성장세 지속 예상- 포스코는 2012년 2월 스테인리스 출하가격 동결. 니켈가격의 강세로 인한 원가상승을 고려하여, 출하가격은 유지하며 할인폭을 전월비 10~15만원 축소할 계획2. 산업구조분석(1) 기존경쟁사의 경쟁상태국내경쟁사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3강체제

  •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 시장중심 위주의 제품개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또 해양구조용 강재 또는 풍력발전용 강재 등 미래 성장 시장을 발굴하는데 그룹차원의 개발 및 판매역량을 집중하여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3) 고객과 상호 Win-Win하는 파트너십 구축포스코는 고급 핵심제품을 사용하는 대형 전략 고객사를 중심으로 고객사와의 상호 win- win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경영층간 교류를 확대해 나가

  • [국제기업론] 후지쯔(Fujitsu)의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 전략이다. 특히 후지쯔의 글로벌 자회사인 후지쯔 컨설팅 등과 협력체제를 강화, BPRㆍISPㆍPI 등 컨설팅 사업영역에 SEM 컨설팅 사업을 추가하는 등 컨설팅 사업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다. 한국 후지쯔의 새로운 컴퓨팅 전략 ‘트리올레’ 최근 IBM(온 디맨드), HP(어뎁티브 엔터프라이즈), 썬(N1) 등은 일제히 새로운 컴퓨팅 전략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경쟁사의 이러한 전략과 비견할 만한 후지쯔의 전략은 무엇이며 앞으로 어떠한 전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