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진택배 & DHL 서비스 마케팅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진택배
<기업소개>
<경영이념>
< 브랜드 콘셉트 >
< SWOT 분석 >
① 강점(Strengths)
② 약점(Weaknesses)
③ 기회(Opportunities)
④ 위협(Threats)

<DHL 이름의 의미>
< DHL Korea 및 장비/서비스 >
< DHL 사업 분야 >
DHL의 목표와 전략
전략

본문내용
< 브랜드 콘셉트 >

서비스 기업의 특성상 제조업체 보다 기업의 브랜드가 훨씬 중요하게 인식된다. 경쟁자와 차별화 시킬 수 있고 특별해 질 수 있는 수단이 기업의 브랜드 밖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 갈수 있는 브랜드의 창출이 기업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하다. ‘한진 택배’ 또한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브랜드의 마크를 변화 시켰다. 기존에는 한진택배를 ‘韓進’ 과 같이 한문으로 표기된 기업 마크를 사용 하였다. 하지만 현대인들에게 한문이라는 문자가 친숙하지 않고 글로벌시대에 맞서서도 흐름에 어긋나는 마크와 잘못된 발음등 의 문제로 인해 한글표기와 영어 표기로 변경을 하게 되었다. 또한 표기 방법의 변경 말고도 기업을 상징하는 로고(캐릭터)를 만들어 소비자에게 한 발짝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진 택배는 “삶을 가볍게 해주는 생활택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파발마’라는 택배 전문 브랜드로 새롭게 런칭하여 택배서비스 명품 화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였다. 파발마는 옛날 교통수단이 발단하기 이전에 각 지역에 소식을 전하려 분주하게 뛰어 다니던 모습에 착안하여 신속함, 소중함, 사명감을 되새기어 고객의 물품을 신속하고 착오 없이 전달하고자 하는 한진 택배의 마음가짐을 볼 수 있다. 한진 택배의 이러한 브랜드 전환은 개인택배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과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뿐 아니라, 고객감동의 서비스 필요성을 절감하고, 새로운 택배문화 창출과 총체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업계를 양이 아닌 질적으로 선도하겠다는 의지이다. 이러한 모습은 한진택배가 택배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한다는 선구자적 사명으로 고객의 특별한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 고급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계획이며,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택배서비스를 통해, 택배 전문브랜드인 '파발마'를 개인택배시장의 파워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L VS 한진택배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SWOT,STP분석
  • 한진택배 VS DHL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목차 >1. 한진택배< 브랜드 컨셉 >< SWOT 분석 >① 강점(Strengths)② 약점(Weaknesses)③ 기회(Opportunities)④ 위협(Threats)< STP 분석 >① Segment② Targeting③ Positioning2. DHL< DHL 이름의 의미>< DHL Korea 및 장비/서비스 > < DHL 사업 분야 >< DHL의 목표와 전략 >목표전략< STP 분석 >시장세분화 (Segmentation)표적시장 설정 (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1. 한진택배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서비스용 소프트웨어(EDI)>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서비스용 소프트웨어(EDI)>

  • 국제 경영론 CJGLS와 브라질
  • 마케팅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고 한다. 이와 함께 브라질 법체계나 상관습을 해석하고 적용하기 위하여 로펌이나 전문 컨설팅 기관을 이용하는 방법 또한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일례로 환경범죄법같은 특수한 상황은 위반 시 외국인도 형사처분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통일적인 대외무역관리법이 없어 200여개의 법률, 법령, 결의 및 고시 등에 의해 대외 무역이 관리되고 있고 우리나라에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항목의 존재, 이러한 규정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택배업의 개념 2. 탄생 배경 가) 물류환경의 변화 나) 새로운 운송시장의 형성3. 택배서비스의 특징 제 3 장 택배업의 현황1. 국내 택배산업의 개요2. 현(現)택배서비스의 시장의 현황가) 택배서비스 시장의 실태나) 택배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구조분석)다) 발전 가능성제 4 장 국내 택배업체 빅3 사례분석 1. 한진택배 1) 한진 택배 소개 2) 한진 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 서비스다)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라) 한진 택배 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