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활동 계획, 수요예측 사례 연구-자동차 판매량 수요예측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수요 예측의 필요성
(판매량)데이터에 대한 설명 및 전제조건
구현한 자동차판매량 수요예측 모델에 대한 간략한 설명
본론
자동차 판매량 수요예측
하이브리드 카 수요예측
결론
분석한 예측치에 대한 설명 + 고려 해야 할 요소
CPFR(협력적 수요예측)
본문내용
1-1. 수요예측의 필요성
수요예측을 토대로 구축되는 판매예측은 모든 경영활동계획의 근본으로 작용

위험(Risk)의 최소화 (합리적인 시설투자, 경제적 생산활동, 과잉생산/재고고갈의 방지 등)


1-2. (판매량)데이터에 대한 설명 및 전제조건
판매량 데이터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2001년~2011년 10월까지 자료 이용
전체 차종별, 월별 자동차 판매량
중도에 생산 중단된 모델의 경우 분석에서 제외함

과거의 인과관계나 경향이 미래에도 지속된다고 가정
예측에는 언제나 예측오차가 존재함 → 불확실성(예측오차의 정도)을 잘 검토하고 그에 대비해야 함
어떤 예측기법도 우연변동(Random Variation)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없음
개별수요의 예측보다 총수요(개별수요의 합)의 예측이 보다 더 정확함
예측대상기간이 멀수록 예측의 정확도는 떨어짐(장기예측보다 중기예측, 단기예측으로 갈수록 신뢰성이 높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한은행도요타내외부경영환경분석및경영전략수립
  • 경영 실적을 올리면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바로 일본의 도요타이다. 도요타를 조사하게 된 것도 이러한 도요타의 눈부신 경영 실적에 대한 호기심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다. GM과 FORD가 갈수록 판매실적이 하향되는 반면 도요타의 경우 판매실적은 갈수록 증가추세이고, 더욱이 이번 분기에 있어서 세계 판매량이 최고수준이라는 것은 도요타의 기업 향상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일 것이다. 수익성에서는 GM이나 포드자동차를 앞선 지 오래

  • [기업분석] 현대자동차 경영분석 사례연구
  • 예측1) Z-score 모형과 Z-score 모형 분석2) 은행감독원 판별모형7. 신용등급 평가8. SWOT 분석9. 자동차 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1) 대체재의 위협2) 산업 내 기존 기업들과의 경쟁3) 구매자의 교섭력4) 공급자의 교섭력5) 잠재적인 진입자10. 종합적 평가1) 사례기업의 주요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2) 경영분석결과를 세 가지 경영분석자 입장에서 각각평가(1) 경영자 입장(2) 은행의 대출심사자 입장(3) 증권투자자 입장1. 기업 개요1-1.

  • Procter & Gamble [P&G] 마케팅
  • 계획이다. 이 같은 구상을 뒷받침하는 비밀병기가 100년의 역사를 통해 길러낸 두터운 다국적 인재 층이다. 직원 23만4천명 가운데 아시아 7만2천여 명, 아프리카-중동 5만7천여 명, 북미 2만3천여 명, 남미 3만1천여 명 등 지구촌 곳곳에 분포되어 있다. 전체 직원의 70%가 비 유럽인이며 최고경영진 19명의 국적도 독일, 프랑스, 미국, 터키 등 모두 7개국이나 된다. 미국의 다국적기업 맥도널드가 자국의 히트상품을 밀어붙여 지역을 장악했다면, 유니레버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기업경쟁력-참고문헌 서 론 마케팅환경이란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요인의 집합체를 의미하는데, 이들의 위치가 기업의 안쪽인가 혹은 바깥쪽인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자동차시장진출전략
  • 제 2003년 2학기국제 경영학 과제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 전략:현대 자동차담당교수: 제출자: 제출일: 2003/12/8 1. 주제 선정 배경2. 현지 시장 분석2.1. 인도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1) 유리한 상황2) 불리한 상황2.2. 인도의 자동차 산업1) 자동차 산업의 역사2) 인도 내 자동차 산업의 특성3) 인도 자동차 산업에의 외국인 투자 현황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3.1. 진출 배경1) 개방과 규제 완화2) 수요의 잠재력3) 생산 기지로서의 장점3.2. 현대 자동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