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교육방송(EBS) 책임 PD의 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연구의 목적
2. 대상 선정
3. 직무 분석
II. 본론
1. 역량 추출 방법
2. 역량 모델링
3. 역량 평가방법
4. 역량 개발방법
5. 연구의 제한점
III. 결론
부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1. 연구의 목적
교육방송(EBS) PD는 총책임자로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많은 staff들을 이끌어가며 시청자들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은 물론 교육방송이라는 회사의 비전까지 고려해야한다. 이렇듯 교육방송 PD에게는 많은 역량과 능력이 요구되며 그 역량을 개발하여 능력 있는 PD를 양성하는 것은 EBS뿐만 아니라 직접 방송을 접하는 시청자들에게도 중요하다. 그러나 현실은 PD의 역량에 대한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조차 제대로 실시되지 않고 있다. 방송국이란 조직의 특성 자체가 이론적인 것보다 현장이 중요하고, 시청률이라는 평가도구로 PD의 능력을 평가하기 때문에 다른 기업들에 비해 역량개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PD의 역량이 아직까지 추상적으로 언급만 되고 있는 것에서 벗어나 EBS의 고성과자 PD 인터뷰를 중심으로 우수한 교육방송 PD의 역량을 도출하고, 역량 평가 및 개발 방법을 제안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성과 창출을 통한 조직 성장 과 시청자 만족을 위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 제작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 참고문헌
-
1. 논문
Competency - based leadership development system for frontline, middle, and senior level employee (PSL 컨설팅, 2010)
드라마 · 예능 PD와 시사교양 PD의 제작 관행에 있어서의 이원적 특성(Duality) 비교 ; 시장성과 공익성(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방송전공 원만식, 2006)
2. 도서
김민식 외(2003). PD가 말하는 PD : 21명의 현직 PD들이 솔직하게 털어놓은 PD의 세계
한국인재경영연구회(2011). 성공하는 사람들의 기획력
한국인재경영연구회(2007). 기획력 107의 법칙
3. 사이트
PD 저널 http://www.pdjournal.com
한국언론진흥재단 http://www.mediagaon.or.kr/
EBS http://about.ebs.co.kr/kor/main/index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www.riss.kr
PSI Consulting www.psiconsulting.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관찰일지]만0세 4월 관찰일지 3명 분량
- 음식의 꽃 에피타이저 - 목적과 발전
- [읽기]읽기의 성격, 읽기의 특징, 읽기의 목적, 읽기의 과정, 읽기와 창의적 읽기, 읽기와 음운인식, 읽기의 전략, 읽기의 방법 분석
- 노인복지론_노화이론 중 사회학적 노화이론의 개념을 제시하고, 여러 사회학적 이론 중 현재 우리 사회 노인들의 주요 욕구와 문제를 가장 잘 반영하는 이론을 하나 선택하여 예시와 함께 이유를 제시하세요
- -(으)ㄴ적이 있다/없다 ppt자료
- `-(으)ㄴ 적이 있다/없다` 수업지도안
- 안전교육-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실종유괴예방교육
- 영유아 언어발달 검사지 SELSI
- 만점받은 배움 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한국어의 일반적인 특성을 형태적 측면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다른 외국어와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