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성공 사례 분석 및 한국 도넛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적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성공 요인
1-1.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진입
1-2. 미스터도넛의 일본 시장 내 성공 요인

II. 미스터도넛의 일본과 한국시장 비교
2-1. 시장현황 및 경쟁구도 차원에서의 비교
2-2. 제품(도넛 및 음료) 차원에서의 비교
2-3. 포인트제도 차원에서의 비교

III. 한국 시장에서 미스터도넛의 성공전략
3-1. PR(Public Relations)
3-2. 커피 사업과 우리 차 (茶)사업 주력
3-3. 적립 포인트 제도 개선



본문내용
시장현황 및 경쟁구도 차원에서의 비교

한국시장
현재 한국 도넛 시장은 매년 30% 정도의 신장세를 지속

올해에는 약 4000억 원에 달하는 규모를 달성할 것

바쁜 현대인들에게 ‘쉽고 간편하다’는 뜻의 합성어
이지팅(easy+eating)이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

제품 차원에서의 비교

미스도음료
일본 미스도는 취급하는 음료의 수가 18종으로 적은 편
한국 미스도는 29종의 음료를 제공
메뉴 자체가 대중적 음료들로 단순하게 구성

던킨음료
커피만 18종, 쿨라타, 버블티 등
그 외 음료를 40종 가까이 있음 (다양성 제공)

커피
한국 미스도의 7종의 커피는 경쟁력이 약하다
한국 던킨은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 다음 매출 2위
( 커피와 도넛의 시너지 효과 창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너무 부실해요
  • goodtime***
    (2013.03.30 11:18: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도움이되었어요//
  • eva0***
    (2012.10.16 11:57:09)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드 분야 2년 연속 1위9.1.3 로열

  • 롯데리아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롯데리아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사업 환경 분석
  • GS리테일의 사업 환경 분석-제 4장 환경과 조직- 과목 : 조직구조론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사업소개2. 회사의 연혁1-1. 당해 회사의 연혁1-2. 회사가 속해 있는 기업집단4. 회사의 현황5. 시장점유율6. 매출에 관한 사항7.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Ⅲ. 결론Ⅳ. 참고문헌Ⅴ. 사례질문1. GS 리테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일반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2.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과업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3. 환경의 불확실성이라는 개념에 의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미스터도넛일본 더스킨사의 ‘미스터도넛’에 대한 국내 독점 영업 및 상표 사용권을 획득하여 수제 도넛 사업을 전개GS25와 GS왓슨스 등과 제휴 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4)GS Retail Vietnam높은 경제 성장을 나타내는 베트남을 거점으로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하여신 성장동력의 미래사업을 발굴, 글로벌 시장에서의 Value No.1 달성을 목표로 함(5)LCD TV광고 운영사업2008.03 편의점 경쟁력 확보 및 급성장이 예상되는 옥외 디지털 광고시장에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국내 편의점산업 현황 및 GS25의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위한 충분한 토대가 된다고 하겠다. 앞으로 편의점 1개 당 인구 2,500명 수준이 될 때까지 편의점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2010년도까지 예상편의점 산업 규모 구분2006년2008년2010년점포수(개)10,20012,00014,0001 CVS당 인구수(명)4,9004,1503,500시장규모(조원)5.27.09.0소매시장 쉐어(%)3.03.54.7출처 : 한국 편의점 협회 편의점 산업은 1989년 국내 최초의 편의점인 일본의 세븐일레븐이 오픈한 뒤로 꾸준히 성장해 왔지만, 2005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