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해외 사례와 국내시장의 한계점, 그리고 나아갈 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VNO의 정의와 유형
MVNO의 정의와 보유설비/기존역무에 따른 유형
2.MVNO의 이점과 이슈
MVNO에서 사업자/수용자 중심에서의 이점과 MVNO의 이슈
3.MVNO의 해외 사례와 국내
MVNO의 해외 사례와 국내시장의 한계점, 그리고 나아갈 길
본문내용
MVNO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일반적인 광의 : 주파수와 무선국을 보유하지 않고 이동망사업자(MNO)의 망을 이용하여 독립적인 브랜드와 요금체계를 갖고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을 의미



- 협의 :국제 전기통신연합(ITU)의 정의에 따라 ‘이동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자신의 무선주파수를 가지고 있지 않은 자로, 독자적인 번호와 SIM카드(가입자인식모듈카드)를 발행하는 사업자

참고문헌
ppt 5 - 「[알아봅시다]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디지털타임즈』,2007년 7월 9일자
6 - http://blog.daum.net/geung-kang-mi/8726981
12-
13- 좌측- / 우측 - http://trend.ktoa.or.kr/news/photo_list.asp
14- 위 - http://gojump0713.blog.me/140128407652 / 아래 - 사진출처 http://kunkunn.tistory.com/tag/MVNO
18- 「CJ의 MVNO 진출로 통신업계에 태풍경보」,『디지털타임즈』,2011년 10월 12일자
19- 신현필, 『MVNO제도의 국내 도입에 관한 정책방안 연구』,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문학석사 논문, 2007년, 25쪽.
20- http://blog.naver.com/73emlee?Redirect=Log&logNo=70124781248
21- 표출처
*내용참조 http://hadookim.blog.me/30090657767
KT경제경영연구소, 「KT, 파격적 도매단가 공개하며 MVNO 지원 본격화...의미와 전망」, 『 동향보고서』 ,2010년 6월 5주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기업의 M-커머스를 이용한 성공전략
  • 그리고 국내외 시장의 규모와 현황에 대해 기술했으며, 제 3장은 M-커머스에 동반되는 기술과 표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M-커머스의 올바른 방향을 잡는 기술의 중요성을 조사했고, 제 4장은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성공요소를 제시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M-커머스의 방법론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 해 보고 앞으로 M-커머스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 기술했다.Ⅱ. M-커머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그리고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무선망 개방의 경우 아예 이동통신망을 빌려주거나 혹은 망을 빌려서 사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망을 빌려 이동통신 사업을 하는 것을 재판매 혹은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가상이동통신망 사업자)라고 한다. 망 개방을 통해 MVNO 사업자가 생기게 되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이동통신 사업자 수가 증가하면서 경쟁이 촉진될 것이다. 일부에서는 이동통신 요금도 하락할 것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시장으로 진출하는 이유는 그만큼 대한민국 고객의 니즈가 다양하고, 기술 변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향후 이동통신 시장에서 World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국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에 관심을 갖는지, 경쟁사의 장/단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전문가 자리에 올랐다면, 이미 최고의 글로벌 전문가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산업의 불모지에

  • [졸업][마케팅]번호의 이동성 도입에 따른 Brand switching 의도에 관한 연구
  • 국내 이동 통신 시장 동향과 중국, 미국, 일본, 영국 등의 해외 시장 동향을 분석하여 전세계 시장의 추세를 대략적으로 파악하였다. 그리고 이 장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3G 서비스 등의 향후 기술 및 발전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이 부분은 전반적인 이동통신 시장의 상황을 설명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제3장은 본 연구의 이론적 배경에 관한 부분이다. 이 장에서는 서비스 품질의 정의 및 결정 요인, 평가 모형, 측정 방법에 관한 연구와 고객 충성도

  • [국제마케팅] SKT(sk텔레콤) 미국진출 사례분석
  • 시장이 바로 이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이들 기업이 보여주고 있는 모바일 시장을 위한 사업 성향을 보면 더 이상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그들의 발달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로 진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SK TELECOM은 미국 시장의 진출을 본격화하고 미국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기 위해 역량을 아낌없이 투입하고 있다. 아직 미국 시장의 위험성이라는 특성 때문에 직접투자의 형식을 취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들의 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