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성공사례, 조직개발 성공사례,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로 분석해 본 스칸디나비안 항공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 성공사례, 조직개발 성공사례,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경영혁신 사례, 스칸디나비안 항공사, SAS, 조직개혁, 조직혁신, 마케팅사례
목차
경영전략 성공사례, 조직개발 성공사례,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로 분석해 본 스칸디나비안 항공 경영혁신 사례

1. 기업의 위기 상황
2.회사와 산업의 배경
3.경영자 칼존의 철학
4.조직구조 혁신 (프로젝트 팀의 접근법)
5.마케팅 전략으로서의 SAS 전략
6.기업의 혁신 및 마케팅 전략 실행 후의 성공적인 결과
본문내용
SAS는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의 국영 항공 회사이다. 46 년에 세 나라 항공사의 오너들이 그들의 회사를 하나의 항공사로 합병했다. SAS는 Danish Airlines(DDL - 2/7 소유), Norwegian Airlines(DNL - 2/7 소유), Swedish Airlines(ABA - 3/7 소유)의 세 회사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母 항공사는 정부가 50 %를 소유한 유한회사이다. 나머지 50 %는 4 천명 이상의 개인 및 산업 투자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SAS그룹은 세 회사의 조합과 더불어 운송과 관련된 영역에 약 20 개의 자회사와 방계회사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세부 영역을 보면 다음과 같다. 음식제공, 레스토랑, 호텔, 여행 대행사 , 관광여행사, 국내 및 전세 항공사, 항공화물운송, 그리고 보험업 등이다. 이중 이익과 총매출(자금회전-Turnover)의 약 80 %가 항공사에서 나온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 경영 역시 기업들의 경쟁상황 하에서 타 기업들과 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으로 비교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영기법으로 많은 기업들은 생존과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새로운 해법으로서 이슈가 되었으며 이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제는 소비자들의 권리의식이 강조되며 국제무역의 세계화에 따라 고객만족 창출을 통한 이익획득, 목표를 추구하는 고객만족경영이 기업경영의 기본사고가 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시장 개방과 수입자유화에 따

  • [사회과학, 경영전략] 고객만족경영의 개념 및 실천에 관한 연구
  • 개발, 추진한 결과 1983년 세계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되는 등 경영상태가 급속도로 호전되었다.이러한 서비스 개선 중심의 경영이 미국에 소개되면서 1970년대 제이디 파워사의 소비자 대책과 CS 측정개발 등의 소수 연구실적과 맞물려 고객만족경영이란 이론이 정립되었다. 이로부터 CS는 급속도로 성장/발전되어 GM의 변신을 가져왔고 모토로라, IBM, HP, 제록스에서 앞 다투어 이를 도입, 시행하게 되었다. 이러한 CSM은 80~90년대에 한국, 일본의 많은 기업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1) 디즈니 기업의 성공2) 디즈니 기업의 실패3) 디즈니의 성공과 실패로 돌아본 장 ゜단점6. 디즈니 기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수익 증대를 이루기 위해서였다. 11.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전략 성공사례 - 도쿄디즈니랜드1) 도쿄디즈니랜드 소개세계적으로 국경을 초월하여 사랑받고 있는 ‘꿈과 모험의 왕국’ 도쿄 디즈니랜드 1983년 치바(千葉)현 우라야스시(浦安市)에 개장하였다. 다양한 어트랙션과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으며, 2001년 9월 4일에는 바다를 테마로 한 도쿄디즈니 씨까지 오픈하면서 명실공히 일본 최대 규모의 리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전략을 분석하여 그것을 바탕으로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새로운 투자 방향에 대한 제안을 해보고자 한다. 본 보고서를 진행하는 데 있어 전반적인 산업을 설명할 때에는 LG전자, 삼성전자 라는 명칭을 사용할 것이고, 생활가전 부문에 집중하여 설명할 때에는 LG가전, 삼성가전이라는 명칭을 사용할 것이다.기업소개1-1.LG회사 개요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