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교육] 고등2학년 국어 교육 수업 지도안-문장의 짜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학습목표
4. 대단원 지도 계획
5. 지도 시 유의 사항
6. 본시 학습 계획
7. 학습지

본문내용

1. 단원명
 대단원 : 5. 문장
 소단원 : (2) 문장의 짜임

2. 단원의 개관
 대단원 개관 : 이 단원은 올바른 문장 사용을 통하여 학습자가 완전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1. 문장의 성분, 2. 문장의 짜임, 3. 문법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이 소단원들은 문장을 만들어 내기 위해 필요한 직접적인 것들이며 학습내용상 선후관계를 따져 일련의 순서로 그 소단원들을 배열했다.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문장들을 예문으로 보여주며 이를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소단원 속의 개념이해가 끝나면 그것을 곧바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간단한 탐구문제들도 함께 풀어보도록 하였다.
 소단원 (2)문장의 짜임 개관 : 소단원 (2)에서는 학생들이 문장을 주어와 서술어의 개수에 따라 홑문장과 겹문장으로 구분하도록 하고, 겹문장이 만들어질 때 두 가지 이상의 주술관계의 구성이 나란히 이루어지는지, 주술관계를 가진 절을 안고 있는지를 구별할 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읽기 1학년 1학기 첫째마당 배우는 우리
  • 학년 1학기 넷째마당 - 마음을 주고받아요1. 문장 부호의 개념 202. 문장 부호의 종류 및 기능 203. 문장 부호의 필요성 284. 남․북한 무장 부호의 차이 285. 영어와 우리말의 문장 부호 구분 방식 306. 제7차 초등학교 국어과 교육과정에서의

  • [국어교과교재] 단원 및 수업계획안-고쳐쓰기
  • 학년 7. 고쳐쓰기 단원을 대단원 수준의 목표, 수업 활동 등에 대하여 교육 과정과 연계하여 분석하였고, 구체적인 수업 내용에 대하여 학습자를 고려하여 더욱 효과적인 수업이 되도록 자세히 분석하고 다루어 보았다.Ⅱ. 본론 ⅰ. 대단원명중학과 1-1 생활국어. 7단원. 고쳐쓰기ⅱ. 대단원의 목표 및 관련 교육과정 내용1. 교과서에 제시된 대단원의 목표˙ 고쳐쓰기가 왜 필요한지 말할 수 있다.˙ 자신의 글을 고쳐 쓸 수 있다.2. 관련 교육과정 내용

  • [교육학] 수준별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비판
  • 교육과정 총론에서 수준별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을 대한 지침ㅇ 수준별 교육과정은 국민공통 기본교육 단계(10년)와 고등학교 2-3학년 단계의 2단계로 편성, 운영한다. ㅇ 수준별 교육과정은 교과의 특징 그리고 그 교과의 교육 단계의 특징에 따라 단계형, 심화 보충형, 그리고 과목 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구분하여 편성, 운영한다. ㅇ 국어과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인 국민공통 기본교육 단계에서는 심화 보충형 수준별 교

  • [국어교육] 국어지식 교육
  • 2. 우리 조가 본 국어지식 교육3. 국어지식 교육의 목표 설정1) 국어의 가치2) 국어지식 교육의 정체성3) 국어 지식 교육의 목표4. 국어지식의 교육이론 1) 국어지식의 교수학습이론 - 탐구학습 2) 교과서와 수업으로의 탐구학습 모형 적용3) 국어지식교육에서의 평가 5. 교육과정 분석1) 교육 과정 내용 분석 기준 2) 내용 체계 및 분석                         6. 교과서 분석7. 교과서 재구성 8. 수업지도안 및 수업평가   1. 국어지

  • [교과교육] 지식 교육과 문법 교육
  • 교육 내용의 대부분이 주로 ‘국어의 구조와 체계’에 대한 지식이다.국어지식○국어의 본질 - 언어의 특성 - 국어의 특질 - 국어의 변천○국어의 이해와 탐구 - 음운 - 낱말 - 문장 - 어휘 - 의미 - 담화 ○국어에 대한 태도 - 동기 - 흥미 - 습관 - 가치○규범과 적용 - 표준어와 표준 발음 - 맞춤법 - 문법2) 학년별 내용➀ 언어와 주변 세계를 안다.➁국어의 개략적인 역사를 안다.➂문법 요소들의 기능을 안다.➃문장의 짜임새를 안다.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