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S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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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1) 삼성전자
(2) 갤럭시S

2. 스마트폰 분석
(1) 스마트폰이란?
(2) 스마트폰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1) 모토로라
(2) 애플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최종 평가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세계 시장에서도 최상위의 순위에 올라있다. 2009년에는 HP를 제치고 세계 최대 IT업체로 자리 잡았다. LCD TV, LED TV, 반도체 매출액은 세계 1위를 자랑한다. 삼성그룹 계열사 중 가장 규모가 큰 기업이자 대표 기업이다. 1969년 삼성전자공업으로 설립하였고,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초기에는 주로 컬러 TV, 전자계산기, 전자손목시계, 전자식 금전등록기 등 전자제품과, 냉장고·에어컨디셔너·세탁기 등 가전제품, 통신장비를 제조·판매(수출)하였다. 특히 1981년 흑백 TV 생산 1000만 대 돌파기록과 흑백 TV 수출실적 세계 제1위를 차지하였다. 1983년 국내 최초로 초소형 VTR(8mm) 개발, 1985년 VTR 수출을 시작하였고, 1988년 삼성반도체통신㈜을 흡수 합병하였다. 2000년 9월에는 정보통신 전제품 세계 최초 TL 9000 인증을 획득, 2001년 5월 한국기업 Best IR상을 수상하였고, 2002년 6월 세계 IT 100대 기업 1위에 선정되었다. 삼성은 21세기는 전자, 금융, 서비스를 미래의 최우선 사업영역으로 설정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줄 수 있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동 이익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초일류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 하기 위해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추구’ 를 모든 삼성인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Samsung Values)로 삼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경영활동 내 CSR 통합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필수적인 것으로 인식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CSR 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9년 1월 체계적인 CSR 추진을 위해 CEO 직속의 CSR 사무국을 신설하여 운영해오고 있다.
참고문헌
www.howtolivesmart.com
www.samsungtomorrow.com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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