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의 서비스 혁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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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선정이유
중요성
선정이유
보고서의 구성
스타벅스 분석
기업소개
산업분석
서비스 유형
오픈시스템
스타벅스의 서비스 혁신
2008년 위기 극복
스타벅스의 현재
한계점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현재 전세계적으로 53개국 16,800여개 매장 운영




1971 – 시애틀 첫 매장 오픈(원재료 판매 위주)

1982 -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에 참여

1983 -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시애틀에 이 와 같은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함.

1984년 - 커피바 형식의 매장 오픈

1991 -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1996 - 첫 해외 진출 (일본)

1997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하여 국내 법인설립 - (주)스타벅스 코리아

1999 - 스타벅스 서울1호점(이대점) 오픈

2004 – 스타벅스 coffee master 프로그램 도입

2008 – 하워드 슐츠 회장 CEO 복귀
mystarbucksidea.com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오픈
글로벌 사회공헌 켐페인 starbucks shared planet 발표

2010 - 미국 지역 매장내 무제한 Wi-Fi 서비스 및 스타벅스 디지털 네트워 크 제공 등 디지털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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