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사이언스,서비스사이언스분석방법론,서비스사이언스동향,미래의서비스사이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서비스 사이언스 출현배경 & 정의
-서비스 사이언스의 분석방법론
-세계의 서비스 사이언스 동향
-미래의 서비스 사이언스
본문내용
Ⅰ-2. 서비스 사이언스란 ?

서비스 사이언스 (SSME : Service Science, Management and Engineering)
-기업의 서비스 활동을 과학적인 방법론과 경영학, 엔지니어링 기법을 통해 분석/연구
-서비스 산업의 본질 규명과 혁신, 생산성 향상을 이루기 위해 여러분야의 지식을 종합하려는 시도에서 IBM에서 탄생

구성요소
-Technology Innovation (Science/Engineering)
-Business Innovation (Models/Processes)
-Social-Organizational Innovation (People/Culture)
참고문헌
-2007년 국내 기업의 서비스 사이언스 기업현황과 서비스 사이언스 추진방법론 「남기찬」
-Co-VaC 방법론에 기반한 서비스 혁신 방법론과 실행방안 「남기찬」
-서비스 사이언스 : 이론적 고찰과 분석 프레임워크 개발 「남기찬, 김용진, 남정태, 배영우, 변희선, 이남희」
-서비스 산업의 부상과 서비스 사이언스의 태동 「오정연」
-서비스 사이언스의 동향 「민재형」
-IBM 유비쿼터스 컴퓨팅 연구소, 2007 서비스 사이언스 심포지엄 발표자료,2007.8.22
-중앙일보, 서비스는 과학입니다, 2007.8.28 「심재우」
-동아일보, 서비스가 한국 먹여살릴날 온다, 2007.8.29 「임우선」
-투자부진 탈출의 활로 서비스 산업, 삼성경제연구소, 2006.3 「정형민」
-서비스 사이언스 학회 서비스 산업의 글로벌화와 기업의 대응
-과학기술 정책 서비스
-위키백과사전 / 이데일리
-삼성경제 연구소 / LG경제 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레포트
  • 방법이 존재했던 것은 아니다 일본과 미국기업의 성공사례를 분석 종합하여 연구자가 명명한 것이다 물론 배경에는 1980년대를 통해서 미국이 산학과 공동으로 일본적 경영방법을 철저히 연구하여 이를 이론화한 경위가 자리하고 있다 1980년대에 일본에서는 일본이 지론이 전개 될 정도로 일본적기에 대한 자부와 자신이 배용되고 있었던 것이다 물론 모든 미국기업이 리엔지니어링을 통해 재생한 것은 아니며 실패사례도 많다 그러나 현재 어떤 의

  • 디지털도서관의 현재와 미래
  • 디지털도서관의 현재와 미래1. 서론 5. 국내외 구축현황2. 디지털도서관의 개념 및 정의 6. 디지털도서관의 발전방향3. 디지털도서관의 출연에 따른 환경변화 7. 결론 및 제언4. 디지털도서관 구축의 실제1. 서론도서관은 전통적으로 서가시스템에 의해 정보를 보관하고, 카드목록시스템 등을 통해 이를 식별해 왔다. 그러나 정보기술이 진전되면서 소장된 정보의 조직과 이용 및 전통적인 업무의 자동화로 시작하여 이제는 단지 도서관업무의 자동화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미래의 외식시장을 형성해 나가는 큰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이에 따라 업소의 경영자에게는 업계의 주변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화되어 가는 고객의 욕구충족을 위한 세련된 업소의 경영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주방시설을 현대화하여 인건비를 절감하고, 효율적인 업소의 운영 기술을 터득해야 할 것이며, 서비스의 질 개선은 물론이려니와, 부단한 맛과 멋의 개발을 이루어 나가야 한다. 또한 단지 고객의 생리적 욕구충족이 아니

  •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CEO과정 필요성에 대한 연구
  • 미래전문분야 ㆍ건설법규의 이해(건설공사 관련법) ㆍ선진 CM과 PM의 실무적용 및 사례소개 ㆍ건설업의 패러다임 변화와 현장소장의 역할 ㆍ건축구조이해 ㆍ공사발주 형태의 이해 ㆍ건설정책 변화 ㆍ프로젝트 파이낸싱 ㆍ폐자재처리 및 재활용방법 ㆍ유지관리론 ㆍ건설공사 보험 CLAIM의 보상방법 ㆍ신공법신기술 소개 및 사례분석 ㆍ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의 건설시공 및 전망 ㆍ원가관리 및 실행관리 ㆍ턴키공사 및 재개발공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