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기관의 평생교육 사례-홈플러스, 유한킴벌리,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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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기업의 평생교육






2. 본론


기업의 평생교육 사례

사례1.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사례2. 유한킴벌리 평생교육
사례3. KT 평생교육











3. 결론


기업의 평생교육 과제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서 론

오늘날 현대 사회는 평균 수명의 연장, 지식정보화 사회,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세계 등의 다양한 사회변화로 인해 평생교육이 더욱 필요해지고, 더욱 중요해졌다. 기업의 평생교육 또한 마찬가지로 오늘날 기업의 목표를 달성시키는 핵심적인 요인으로서 작용하고 있다. 기업에서 평생교육을 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국가경쟁력을 높이고, 기업의 학습을 조직화하며 이로 인해 지식경영이 가능해진다. 기업에 있어서 지식과 정보는 기업경쟁력의 핵심요인이다. 따라서 기업의 평생교육은 기업의 인적자원 생산력과 경쟁력의 원천이 된다.
기업체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집합교육 및 집체훈련(Off-JT), 현직교육 또는 현장훈련(OJT), 자기개발, 직무향상, 국제화, 전산화, 인증과정, 핵심전문가, 특별교육과정, 취업예정자과정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많은 기업들이 평생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기업으로는 두산동아, 포스코, 현대자동차, 홈플러스, KT, 유한킴벌리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있는 가운데 이 보고서에서는 홈플러스, KT, 유한킴벌리의 평생교육을 살펴보고자 한다. 본론에서는 이 세 기업들이 어떻게 평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이러한 평생교육의 목적은 무엇이고,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로인한 효과는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알아보고 결론에서 기업의 평생교육 과제 및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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