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쿠쿠의 기업사례를 통한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기업환경분석
1. 경쟁자
2. 제품
3. 소비자
4. 대체재
II. 커뮤니케이션 목표
III. 전략
Ⅳ. 전술
1. 청각 마케팅
2. 반복광고
3. 기업과 관련된 브랜드 연상
4. 적절한 메시지 원천의 선택
5. 이성적 소구로 직접적인 정보전달
Ⅴ. 결과
Ⅵ. 시사점
본문내용
2000년대 초중반 밥솥시장에 대한 환경 분석


1. 경쟁자


기존 경쟁자 : 대기업들은 LG 압력밥솥의 폭발 사고 이후 기업 이미지에 타격을 입게 되자 밥솥 시장에서 철수를 준비하고 있었다.


LG 전자의 전기압력밥솥  삼성전자의 전기압력밥솥

이것은 쿠쿠에게 있어 밥솥시장에서의 강력한 위협요소가 사라진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는 쿠쿠가 전기 압력밥솥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자리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는 하나의 요건으로 작용했다.

신규 진입자 : 밥솥폭발사건을 기점으로 대기업들이 손을 떼기 시작한 밥솥시장에 제 2의 쿠쿠가 되기 위해 그 이외의 많은 기업들이 밥솥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하였다.


리홈(구 부방테크론)의 압력밥솥 쿠첸과 리홈

강력한 위협이었던 대기업들이 빠진 시장에 중소기업들이 그 빈자리를 메꾸고 쿠쿠가 점유하고 있는 밥솥시장을 위협하게 되었다. 이는 쿠쿠에게 있어 새로운 위협요소의 등장으로 볼 수 있으며, 쿠쿠는 이러한 신규 진입자들에게 대응하기 위해 R&D부문과 마케팅부문에 더욱 힘을 쓰게 되었다.

참고문헌
『마케팅원론(제 5판)』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2010, 학현사.

「쿠쿠 광고 캠페인」양재경, [KOBACO] 광고정보, 2005, 09월호, 한국방송광고공사

쿠쿠 홈시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cuckoo.co.kr/
쿠첸 공식 홈페이지 http://www.cuchen.com/

리홈 공식 홈페이지 http://www.lihom.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쿠쿠 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사례
  • 쿠쿠의 전체적인 방향 제시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  생활 가전 업체로의 변모! 세계적인 문화의 흐름과 트렌드 파악 한류 열풍을 이용한 마케팅고급 브랜드로서 재 포지셔닝 결론 및 제언*새로운 트렌드를 빨리 읽고 그것을 리드하는 기업화문화의 큰 흐름을 아는 것 중요고급 브랜드로 포지셔닝웰빙 트렌으에 맞춘 웰빙밥솥결론 및 제언* 드라마 ‘대장금’ 한류 열풍을 이용한 마케팅드라마 ‘대장금’이 인기리에 방영되고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쿠쿠 브랜드가 3년여만에 바꾸어 놓은 국내 밥솥시장의 판도는 국내 마케팅 역사에서 찾아보기 힘든 사례임이 틀림없고 성공적인 마케팅의 표본으로 손색이 없다.@대기업 못지 않은 위기관리 프로그램과 공격 마케팅 광고비를 연간 50억원씩, 서비스센터를 50군데로 늘림=> 마케팅과 애프터서비스를 강화@ 재래시장, 백화점, 통신판매별로 마케팅을 차별화 (다양한 판매 마케팅)-인터넷 쇼핑몰샵, 홈쇼핑샵, 다단계 판매 등 새 유통망을 통한 판로 개

  • [중소기업 경영] 부방테크론 `리홈` 마케팅 성공사례 및 발전방안
  • 목 차━━━━━서 론사례선정 동기기업소개환경분석본 론마케팅전략 분석성공요인 분석확인된 문제점 제시개선된 마케팅 전략서론1 - 결 론결 론Ⅰ 서 론1. 기업 선정 동기‘밥만 잘되면 장땡’이던 밥솥시대는 지나갔다. 이제는 밥솥이 아니라 만능요리가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시대가 왔다.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욕구에 맞춰 밥솥도 진화해왔다. 밥솥으로 밥 만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음식을 조리할 수

  •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전략분석및 쿠쿠홈시스 성공요인분석과 시사점
  •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성공사례.서론1. 쿠쿠홈시스 선정동기( 그림 : (c)글로벌 스탠다드 리뷰 )중견기업이 애써 가꿔 놓은 산업에 대기업이 뛰어들면 시장의 판도가 뒤바뀌는 것이 한국기업의 경쟁구도이다. 대기업의 막강한 브랜드파워, 광범위한 유통망, 자금력을 앞세운 마케팅전략에 중견기업들은 두 손을 드는 것이 보통인 것이다. 그러나 이런 흐름이 적용되지 않는 영역도 있다. 쿠쿠홈시스는 매출액의 7% 이상을 매년 꾸준히 연구개발 분야에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p116) 쿠쿠홈시스의 경영전략(4P)p137) SWOT전략.p163. 결 론.p201) ‘쿠쿠’ 성공 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