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전략분석및 쿠쿠홈시스 성공요인분석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쿠쿠홈시스 성공요인분석과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전략분석및 시사점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서론
1. 쿠쿠홈시스 선정동기
2. 쿠쿠홈시스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경영철학
본론
1. 쿠쿠홈시스 품질경영 전략
1) 기술혁신
2) 품질관리
3) 품질보증
2. 쿠쿠홈시스 서비스품질경영 전략
1) 외부고객만족
2) 내부고객만족
3. 품질, 서비스경영을 통한 성과분석 및 성공요인
1) 매출상승
2) 다양한 인증획득을 통한 품질보증
3) 고품질을 통한 인지도 상승
결론
1.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쿠쿠홈시스는 과거 성광전자시절 오직 독자적인 힘으로 10중 안전장치를 장착한 전기압력밥솥을 개발했다. 이 후로 ‘성광 = 최고의 제품력‘이라는 OEM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제품력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1991년에 수상한 장영실상과 중소기업 대상은 이를 뒷받침하는 인증서와도 같았다. ‘최고의 품질로 사회에 봉사한다.’ 라는 말은 구자신 회장이 성광을 세울 때부터 방에 액자를 만들어 뒀을 정도로 가장 중시했던 경영철학이다. 성광이 단순히 납품하고 돈을 버는 OEM 업체가 아니라 신뢰받는 OEM 업체로 진화하게 된 가장 큰 힘이다. 이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과감히 R&D에 투자하게 됐고, 업계 전체가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냈다. 제품력을 바탕으로 대기업의 파트너 격으로 진화한 성광은 현재의 쿠쿠홈시스가 되었다. 이러한 과거의 경험과 쿠쿠홈시스만의 품질에 대한 경영철학은 다양한 국가에 진출하여 매출을 증대시키고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참고문헌
-
쿠쿠홈시스
http://www.cuckoo.co.kr/
Q-Korea
http://www.q-korea.net/pdf/2004_cockoo.pdf
ETNEWS.COM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054106_1482.html
한경닷컴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1121133083&mode=sub_view
조선일보
http://topclass.chosun.com/board/view.asp?tnu=200602100003&catecode=B&cpage=1
MK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2&no=56216
82COOK
http://www.82cook.com/entiz/read.php?num=15312
중앙일보
http://mone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446310&ctg=1100
팍스넷
http://cn.moneta.co.kr/Service/stock/ShellView.asp?ModuleID=937&LinkID=263&ArticleID=2013030317051401624&stockcode=014470&codeName=%B8%AE%C8%A8
이코노미조선
http://economychosun.com/special/special_view.php?boardName=C15&t_num=6749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51&newsid=02253366576763424&DCD=A00305&OutLnkChk=Y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722371&ctg=1105
Globalwindow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GWOMAL020M.html?BBS_ID=10&MENU_CD=M10103&UPPER_MENU_CD=M10102&MENU_STEP=3&ARTICLE_ID=5001352&ARTICLE_SE=20302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nerv4/78280164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dasolsys/13299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까사미아 casamia 브랜드파워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 [국제경영전략] P&G의 합작과 현지화를 통한 세계 마케팅 전략
- P&G 마케팅 사례 연구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