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팟 STP 전략의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STP 전략이란?


3.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4. Targeting 타켓선정


5. Positoning 위치선정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기업은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그러므로 특정시장을 정해서 그 시장에서 바라고, 자사가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세분시장을 선택하게 된다.
즉 ‘대량 마케팅’에서 ‘표적시장 마케팅’으로 이동한 것을 의미한다. 기업은 이렇게 마케팅 노력을 분산시키는 대신 그들이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가치에 더 많은 관심과 욕구를 보이는 구매자에게 초점을 맞춰 비용대비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게 된다.
그리고 이런 기업의 마케팅전략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이 STP전략이다.

2. STP 전략이란?
STP란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목표시장에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해석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 경영방식Ⅲ.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주요 내용2. 삼성 앱스토어의 SWOT분석3. 삼성 애플리케이션의 마케팅믹스 전략Ⅳ.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 분석1.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2. 애플 앱스토어의 문제점Ⅴ. 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분석2. 애플 앱스토어의 STP 전략3. 애플 앱스토어의 마케팅믹스 전략4. 컨버전스 마케팅전략Ⅵ.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및 효과적인 마케팅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Ⅰ. 마케팅 전략 이론정리Ⅱ. 사례조사 - 진로 Japanⅰ) 진로Japan의 선정동기1.진로Japan의 일본진출 배경2.진로Japan의 한번의 실패와 전환3.진로Japan의 일본진출 현황 및 연도별 판매량ⅱ) 일본문화로 본 진로Japan의 성공요인(환경분석)1.거시적 접근(문화적 접근)2.미시적 접근(경제적 접근)ⅲ) 진로Japan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진로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STP전략2.4P전략ⅴ) 진로Japan성공요인 분석ⅵ) 9조가 생각

  • [글로벌경영전략] IBM 마케팅전략
  • 전략1. Business Strategy2. 변화관리3. 경영전략4. 기술전략Ⅲ. 마케팅전략 / 차별화서비스1. 온 디맨드 혁신 서비스2. 비즈니스 최적화 센터3. 컴포넌트 비즈니스 모델링4. 전문적 통찰력Ⅳ. SWOT 분석1. 사업별 상황분석2. STP 전략3. 마케팅 믹스Ⅴ.고객성공사례 / 한국IBM의 사례Ⅵ. CASE STUDY1. IBM은 왜 e-business로의 변신을 추구하였는가?2. IBM의 e -business 추진내용은 무엇인가?Ⅶ. 경쟁사 / 애플1. 기업소개 2. 경영전략3. 제품소개4.주요해외진출국5.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2. 조사의 목적3. 조사의 중요성4. 조사의 구성 및 방법Ⅱ. 오픈마켓시장의 개요1. 오픈마켓의 정의2. 오픈마켓시장의 현황Ⅲ. 소비문화와 형태1. 현대인의 소비문화와 형태2. 브랜드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소비트랜드의 변화2.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예시 푸마(PUMA)Ⅳ. 11번가 분석1. Company Analysis2. Competitor Analysis3. Customer Analysis4. Environment AnalysisⅤ. 11번가의 현 마케팅 전략1. 11번가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 전

  • [경영과의사결정] 닌텐도DS의 성공요인분석및 향후 발전방안
  • 분석5 닌텐도DS의 STP전략 분석단일 제품으로 수많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켰던 과거의 Mass 마케팅 시대는 이제 지나가고, 소비자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 유형들을 분류하고 거기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에 들어섰다. 이처럼 마케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도입된 마케팅 전략이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인데 이는 우선 시장을 우선 시장을 몇 개의 기준들을 사용하여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