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G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P&G 기업소개
1) 기업연혁
2) 진출국가
3) 실적 및 향후전망
4) 대표 제품군

Ⅱ. 본론


1. P&G 글로벌 경영전략
2. P&G 4P전략
3. 국가별 글로벌전략 사례
4. P&G SWOT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P&G의 성장은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 만족 경영"이라는 소비자 중심의 기업활동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P&G는 세계 소비자들의 공통적인 욕구를 파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각 나라별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적 차이를 검토하여 소비자들의 수요와 욕구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시에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고 있으나 생각해내지 못한 혁신적인 개념의 제품들을 세계 최초로 생산해 냄으로써 생활용품의 역사를 만들어 왔다. 이러한 P&G의 선진 마케팅 전략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으며 P&G 마케팅 전략들은 세계 기업들의 마케팅에 있어서 교과서적인 사례로 인용되고 있다.
국경이 따로 없는 글로벌 경제시대,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들의 성공 드라마와 글로벌 스탠더드 그리고 그들의 탁월한 경영기법은 IMF시대 한국기업들에 여러모로 시사점을 던져 준다. 한국 기업들에 벤치마킹이 될 만한 글로벌 기업의 핵심 경영 전략을 시리즈로 소개한다. 헤드헌팅 업계에서 ‘P&G 출신’이라는 꼬리표는 ‘보증수표’로 통한다. 특히 마케팅 부서 출신일 경우 다른 어떤 유명 회사 출신보다 한 수 위로 평가받는다.
그래서 우리 조는 전 세계 160여국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자, 마케팅 공장으로 불리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소비재 기업인 P&G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이 기업이 시장 내에서 굳건히 최고의 자리를 확보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파헤쳐 보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 P&G (http://www.pg.com)
․ 한국 P&G (http://www.pg.co.kr)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중앙일보경제연구소 (http://jeri.joins.com/)
․ 구글 (www.google.co.kr)
․ 야후코리아 (www.yahoo.co.kr)
․ 네이버 (www.naver.com)



․ 최준화, 「P&G가 일등하는 3가지 핵심이유」, 삼성경제연구소 2006
․ KOTRA, 글로벌윈도우 마케팅현장르포, 「인도네시아 생활용품시장 다국적 기업 성공사례: P&G」, 2011-10-26
․ P&G, 핵심사업 집중전략, 머니투데이, 대학경제신문, 2004.8.19
․ KOTRA, 글로벌윈도우 마케팅현장르포, 「중국기업으로 오해할 만큼 현지화에 성공한 P&G」, 2011-10-28
․ 네이버블로그, P&G 글로벌전략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보고서
․ 티스토리블로그, 서미돌의 경제상태 http://midol.tistory.com/13


<신문기사>

․ [글로벌 기업 파워포인트 1] 마케팅 사관학교 : P&G, 동아신문, 2009-09-24
․ 일본서 체면구긴 P&G…왜?, 매일경제, 2010-04-09
․ [CIOBIZ+]글로벌 진출에 따른 전략, 이티뉴스, 2009-09-07
․ [Interview] 마크 프리처드 P&G 마케팅 최고책임자, 조선비즈, 2011-09-30
․ 끌리는 제품과 좋은 제품은 같을까?, 오마이뉴스, 2007-01-10
․ P&G CEO "앞으로 10년뒤 신흥시장 매출 회사의 절반될 것", 아시아경제, 2011-09-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기업조사 기업분석,휴대폰,통신기기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국제적인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통신기기 기업 중에서 우수기업인 팬택을 선정했다. 팬택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와 경쟁하며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과거 팬택은 2G, 3G 휴대폰 시장에서 부진했고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을 분석하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 팬택의 브랜드 이미지는 현재 저가형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팬택의 SWOT분석, STP 전략, 4P 전략을 통해 선정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1) 초기진출전략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SWOT 분석D. 4P 전략E. 결과2) 중기진출전략(2002~2007)A. 시장상황B. 진출과정C. 경쟁사 분석D. SWOT분석E. STP 분석F. 4P 전략G. 결과3)현재진출전략 (제네시스)A. 시장상황B. SWOT 분석C. 4P 전략D. 결과3. 결론가. 미국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과제1)하이브리드 - 신차종개발2)윤리경영3)브랜드이미지강화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기업의 자세와 조직통제1. 서론

  • 우리나라기업(한국기업, 국내기업)의 발전, 경영목표, 우리나라기업(한국기업, 국내기업)의 조직문화
  • 전략이나 장기적인 시스템변화 전략보다 신규채용의 억제, 명예퇴직의 실시, 정리해고, 근로시간의 단축 등과 같은 단기적인 인력감축 전략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고용조정의 실시 이유도 인건비 절감, 기업구조조정, 매출액 감소에 따른 감량경영 등과 같은 단기적인 기업의 수익구조개선이 주된 이유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고용조정의 과정에서도 노동조합이나 근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나 협력을 바탕으로 고용조정이 이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전략 》삼성전자 목 차 Ⅰ 서 론1. 개 요p.32. 국제인사관리의 정의p.3Ⅱ 본 론1. 회사 소개.p.41. 1 선정이유.p.41. 2 삼성전자 소개.p.41. 3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 전략p.61. 4 글로벌

  • 농심의 중국 진출과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연구
  • g짜리 박스 1개(24개들이)당 가격이 1.65달러였던 것이 1990년에는 2.15달러까지 상승했다. 이동기,최진아(2006)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전략: 중국시장 진출을 중심으로,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p 144-146한편 중국의 관세는 1992년 평균관세율이 43.2%에서 점차 낮아져 1999년 이후 16.78% 수준으로 떨어지기는 했으나, 완제품과 소비제품의 관세율은 여전히 매우 높아서 심한 관세장벽이 구축되어 있는 상황 이었다. 1995년 중국 진출 시의 관세율도 매우 높은 수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