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PG사 `이니시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이니시스 기업 소개
(1) 주요 연혁
(2) 회사 개요
(3) 목표/가치
(4) 조직도
(5) 인력 현황
(6) Life Cycle

3. PG
(1) 개념
(2) PG의 흐름도
(3) PG가 하는 역할
(4) PG업체의 성장배경

Ⅱ. 본론

1. Value Configuration
(1) Network promotion and contract management
(2) Service provisioning
(3) Infrastructure operations

2. Business Model
(1) Profit site
(2) Revenue Source
(3) Customer Value
(4) Scope
(5) Connected Activities
(6) 기타 BM
(7) Business Model 평가

3. Complementary Assets
(1) Brand Name and Reputation
(2) Relationship with Client and supplier
(3) Complementary Technologies

Ⅲ. 결론 - Recommendation

1. 강점 강화 전략
2. 약점 보와 전략

※ 참고 자료
본문내용
(2) 회사 개요

- 대표이사 : 곽재선, 전수용
- 업종 : 인터넷 관련 및 컴퓨터 운영 관리업
- 직원 : 180여명(2011년 4월 기준)
- 중소기업 해당 여부
: 2011년 까지 중소기업유예기간이 적용되어 현재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 기업에 해당.
- 매출액 : 2011년 약 2천 억 원의 매출이 예상

(3) 목표/가치

이니시스는 벤처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은 끊임없는 기술개발이라는 판단 하에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이니시스는 동종 업계 최대의 거래처리 능력을 보유한 것은 물론 가장 많은 지불수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초창기 이니시스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였으며 현재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해 기존에 없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정보기술 환경에서는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 될 수 있기 때문에 전자결제를 근간으로 꾸준히 사업을 다각화해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전자 결제 업계의 파이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 이니시스 홈페이지. www.inicis.com

· 이니시스 2011년 3/4분기 보고서

· 이니시스 반기 보고서, DART

· 김우겸, ‘인터넷 기반의 Business 모델에 대한 경영전략’,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2007

· 전수용, ‘e-commerce 분야에서의 전자지불 결제대행업체(PG)의 서비스 모델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패션 쇼핑몰 사업계획서
  • 전략, 경쟁요소 및 경쟁 우위, 예상 수익 및 잠재력, 손익분기점5 마케팅 계획 12시장분류, 목표고객,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실행 및 관리6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계획도 . 18조직, 핵심구성원, 경영권, 인사정책, 이사진, 주주, 자문역7 사업 추진 일정 .

  • [경영학원론] 소유경영자와 전문경영자
  • 의 여부이다. 혁신은 기업의 존속과 번영을 가능하게 하며, 그렇기 위해서도 기업이 존속하는 동안은 계속적으로 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 일부에서는 혁신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라는 협의적인 의미에서 사용하지만, 기업 내의 혁신이란 창조는 물론, 현재의 사업을 미래에도 가능하도록 재창조, 조정하는 것은 물론 다른 부분의 사업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신유근, 《경영학원론-시스템적 접근-》,p.94, 다산출판사, 2000.산업시대의

  • 소유경영자와 전문경영자의 특징과 그 사례
  • 의 여부이다. 혁신은 기업의 존속과 번영을 가능하게 하며, 그렇기 위해서도 기업이 존속하는 동안은 계속적으로 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 일부에서는 혁신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라는 협의적인 의미에서 사용하지만, 기업내의 혁신이란 창조는 물론, 현재의 사업을 미래에도 가능하도록 재창조, 조정하는 것은 물론 다른 부분의 사업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신유근, 《경영학원론-시스템적 접근-》,p.94, 다산출판사, 2000.산업시대의

  • 패션 의류 관련 사업계획서
  • 전략, 경쟁요소 및 경쟁 우위, 예상 수익 및 잠재력, 손익분기점5 마케팅 계획 12시장분류, 목표고객,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 실행 및 관리6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계획도 . 18조직, 핵심구성원, 경영권, 인사정책, 이사진, 주주, 자문역7 사업 추진 일정 .

  • [물류관리] [물류관리론] 국내 물류산업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2. 물류산업의 이해2-1. 물류의 개념2-2. 물류의 역할2-3. 물류의 중요성2-4. 물류산업의 분류3. 물류산업의 경제적 역할3-1. 물류산업의 경제적 역할3-2. 물류산업의 규모 및 현황3-3. 물류산업의 문제점3-4. 물류산업의 개선안4. 3자 물류5. 물류산업의 사례연구5-1. CJ GLS5-2. 한진택배6. 물류산업의 전망7. 맺음말1. 들어가는 말경제활동은 생산, 유통, 소비의 3부분으로 나누어지며 이중에서 유통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시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