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소유경영자와 전문경영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Ⅰ. 머 리 말
Ⅱ. 소유경영자와 전문경영자
1. 소유경영자와 전문경영자
2. 전문경영자의 장점
3. 전문경영자의 단점
4. 소유경영자의 장점
5. 소유경영자의 단점
Ⅲ. 소유경영자체제의 보완책
Ⅳ. 맺 음 말
Ⅴ. 부 록
- 본문내용
-
“우리 선조는 이런 배도 만들었다오.”
고(古) 정주영 회장이 조선회사를 만들기 위해서 런던에서 한 말로 유명하다.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했다고 말할 정도로 아무 것도 없는 것에서 시작한 현대 조선은 이 런던차관을 얻으면서 지금 기업의 모습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 무모할지도 모르는 모습이나 기업경영에 있어서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사항이다. 물론 기업이 시작할 때뿐만 아니라, 기업 모든 부문에 있어서 경영자의 역할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경영자란 기업의 목적달성을 위한 경영활동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주요 의사결정을 담당한다. 또한 기업의 외부환경에 대한 대응(거시경영)을 원활하게 하고 기업 내부의 제반활동에 대한 계획-조직-지휘-통제를 행하며 기업내 인적․물적자원을 결합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현대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하여 기업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직접 힘쓰기도 한다.
경영자가 지녀야할 기본적인 자질을 기업가정신이라고 한다. 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실질적인 운영을 위해 리더십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이고 위험부담을 감수할 수 있는 역량을 포함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혁신(革新,innovation)을 할 수 있는가의 여부이다. 혁신은 기업의 존속과 번영을 가능하게 하며, 그렇기 위해서도 기업이 존속하는 동안은 계속적으로 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 일부에서는 혁신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라는 협의적인 의미에서 사용하지만, 기업 내의 혁신이란 창조는 물론, 현재의 사업을 미래에도 가능하도록 재창조, 조정하는 것은 물론 다른 부분의 사업에도
자료평가
- 좋았음..
- a2y***
(2005.06.30 23:40: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