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숙취해소기능을 더한 유산균제품 마케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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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 분석
사회적 환경
고객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분석
SWOT 분석
2. STP 전략
FGI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 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기타 IMC 전략
본문내용
1.4 자사 분석
2010년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주력제품 유제품, 발효유의 국가고객만족도 12년 1위
한국 야쿠르트 유산균, 발효유 부분R&D 부분 타의 추종 불허 기술력 보유
한국 야쿠르트 R&D부분은 1976년 발효유 업계 최초로 설립된 기업부설의 유산균
전문 연구소 35년간의 한국 유산균 연구의 메카
한국 야쿠르트 판매원
야쿠르트 아줌마는 단순한 판매원을 넘어 걸어 다니는 홍보우면, 움직이는 광고판,
신제품 구전 마케터로서의 역할

우유, 유산균
제품의 고객만족도 1위
유산균R&D 우수
넓은 유통망
숙취해소 제품에
대한 기술력 부족
새로운 유통망과 판촉
독신자들의 증가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
고가의 숙취음료제품
고급주류시장의 성장
대체제의 위협
유제품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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