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프로 바이오GG의 시장점유율 증대를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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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배경
2. 환경분석
1) 국내 발효유 시장의 개괄
2) 시장의 정의
3) 소비자가 인지하는 발효유시장
4) 발효유 시장 현황
3.경쟁사 분석
1)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 한국야쿠르트
2) 불가리스 프라임 – 남양유업
3) 닥터캡슐 X-pert – 빙그레
4) 메치니코프 – 한국 야쿠르트
5) 쾌변 – 파스퇴르유업
4. 고객분석
5. 자사 분석-제품 컨셉 및 특징
6. SWOT 분석
본문내용
1) 기능성 발효유 시장의 성장 가능성
기능성 발효유 시장의 꾸준한 성장과 웰빙 열풍으로 인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며 업계전망2005년 전체 발효유 총 시장 규모는 1조원이 예상되고 있다.
2003년 9,89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발효유 시장은 극심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작년 동기대비2.8%신장한5,190억원의 매출을 올려 연간 단위로 보면 올해1조원 시대 개막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국내 발효유 시장은 4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 야쿠르트를 비롯해 남양유업, 매일유업, 빙그레, 서울우유, 파스퇴르 등 15개 업체가 참여,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한국 야쿠르트의 위 건강 발효유 ‘윌’, 남양유업의 ‘불가리스 프라임’, 한국
야쿠르트의 ‘메치니코프’, 매일유업의 ‘프로바이오 GG’, 빙그레의 ‘닥터캡슐’, 서울우유의 ‘칸’ 등이 경쟁적으로 출시되면서 발효유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 웰빙 열풍에 맞춘 고가 제품이 대거 나올 것으로 예상돼 발효유 시장 규모는 계속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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