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환의 `목마와 숙녀` 수업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계획단계
(1) 수업 목표
(2) 텍스트 선정 - 박인환의 『목마와 숙녀』
(3) 평가 계획
진단단계
지도단계
(1) 시 작품의 전체적 접근
(2) 시 작품의 부분적 접근
(3) 시 감상의 종합적 재구성
평가단계
내면화 단계
- 본문내용
-
(1) 시적 체험의 수평적 확대
- 지도 단계에서 간략하게 설명했던 전후시의 작품들을 좀더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넓게, 1950년대 시에 초점을 맞추어, 여러 경향의 시들을 소개해 주고, 좁게는, 작품과 같은 후기 모더니즘에 해당하는 시를 소개해 준다.
(2) 시적 체험의 수직적 심화
- 시를 자신의 체험으로 환원하여 감수성을 세련시키고 상상력을 키우기 위하여 직접 시의 정서와 관련된 시 작품을 써 보게 한다. - '목마와 숙녀'에서의 상실감을 바탕으로 한 시를 써 보게 하고, 학생들의 상상력과 문학적 감수성이 자유롭게 표현되도록 유도한다. 또한 학생들 작품의 평가에 있어서는 지나치게 전문가적인 평가를 삼가고, '시적 정서의 내면화'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하도록 한다. 이 단계에서는 학생들의 삶이 시를 통해 형상화되어질 수 있고, 학생들이 시의 창작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므로, 교사의 세밀한 평가와 지도가 더욱 요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