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의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의 개요
(1) 다음커뮤니케이션 소개
(2) 회사 연혁
(3) 자본금, 종업원 수
(4) 직원 채용 방식
(5) 주요 서비스
(6) 경영철학
(7) 기업문화
2. 조직도와 부서별 업무분장
(1) 조직도 비교
(2) 업무분장
3. 조직구조 및 관리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3-1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조직구조
(1) 구조적 관점에서 본 다음
(2)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살펴본 다음
(3) 조직의 기술관점에서 살펴본 다음
3-2 조직구조의 관리상
- 본문내용
-
4) 직원 채용 방식
다음은 현재 상시채용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때마다 새로운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현재에는 시스템 개발, 기획관리 등 총 9개 분야에서 인력을 구하고 있다. 다음 직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임을 자부할 만큼 전문적 지식과 자신감, 그리고 개성과 자율성, 무엇보다 책임감을 갖추고 있는 유능한 인재들이다.
다음은, 그런 유능한 사람들을 뽑을 때 학력은 보지 않는다. 왜냐하면 학력이 그 사람의 능력을 모두 말해 주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실제 다음은 성적증명서’와 같은 서류는 요구하지 않는다. 그저 다음은 다음에서 일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그 사람이 인터넷 기업에 대해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자신의 열정을 이 분야에 녹여낼 의지와 뜻이 있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믿는다. 그리고 열정과 패기, 책임감 있는 사람이어야겠다.
(5) 주요 서비스
다음의 주요 서비스는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이며 주요 취급품목은 무료 E-mail 서비스, 쇼핑몰, 색션정보 제공, 공동체 서비스, 검색서비스등 현대 네티즌에게 꼭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집중되고 있다.
(6) 경영철학
다음이 추구하는 경영철학은 다른 기업들이 말하는 세계최고나 일류기업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다. 다음을 이용하면서 네티즌들이 이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다 보면 그것이 바로 세계에서 최고로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7) 기업문화
현재 다음의 기업문화는 수평문화, 네트워크조직, 자율과 책임 및 역동성, 유연성과 신뢰기반 4가지로 요약된다. 이를 토대로 보다 자유롭고 열린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보다 유연성을 가진 조직으로 더욱 자리매김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쓸만하네요 조금 아쉽기도 하고
- jg1***
(2014.10.20 23:30:29)
- 내용들이 간략하게 있지만 필요한 정보는 다 있네요
- wjdtjs***
(2012.04.11 10:08: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