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과학 학습 유형
1) 자연적인 수.과학 학습
2) 비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3) 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2. 수.과학 교육의 통합적 운영
Ⅰ. 주제 중심의 통합적 접근
Ⅱ. 수.과학의 통합적 접근
1) 실내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
2) 실외영역에 기초한 통합적 운영
3. 집단 구성
1) 대집단 활동
2) 소집단 활동
3) 개별활동
- 본문내용
-
1) 자연적인 수·과학 학습
일상적인 활동을 하면서
영유아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하는
학습 활동
※수·과학 영역 제공 시 주의해야 할 점※
수·과학 영역의 교구나 자료를
일 년 내내 같은 것으로 두지 않는다.
관리상의 어려움이 있지만
유아들의 자발적인 실험, 측정을 한다.
주제에 따라 퍼즐이나 판 게임 등의 내용과 함께
난이도도 다양하게 준비한다.
영·유아의 수·과학적 발달에 대한
교사의 평가가 수시로 이루어져야 한다.
망가진 저울이나 나침반 등이 방치되지 않도록
교사가 자주 돌봐야한다.
수.과학 활동은 수.과학 영역에서만 이루어지도록 한다.
2) 비형식적인 수.과학 학습
우연히 일어난 수.과학 상황을
교사가 영·유아의 요구와 흥미, 사건이 지닌
교육적 의미 등을 판단, 검토하여
활동으로 확대하는 것
* 자유선택활동 시간 *
* 간식 및 식사 시간 *
* 정리정돈 시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