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코카콜라`(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11년 1학기에 수강한 과목입니다.
과제를 워낙 열심히 하는 성격이고 여러군데에서 자료를 찾아 힘들게 작성했던
레포트라 정리는 정말 잘해놨다고 자부 할 수 있습니다 ^_^:
학점 A+도 받았습니다 ㅎㅎ
- 목차
-
Ⅰ. 서론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코카콜라’
- 기업 선정이유
Ⅱ. 본론
1. 기업소개
1) 코카콜라 연혁
2) 존 펨버턴(1831~88)
3) 코카콜라 상징의 탄생
2. 글로벌기업 ‘코카콜라’
1) 진출 국가
2) 기업 규모
3) 세계시장 성공요인
3.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1) 보틀링 시스템
2) 현지화 전략
3) 코카콜라의 글로벌경영 평가
4) 코카콜라사의 최근 기사
Ⅲ. 결론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통한 교훈
1) 고객 지향적 마케팅
2) 국내 기업의 응용 방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코카콜라’
- 기업 선정이유
코카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은 ? 빨간색, 백곰, 산타, 로고 그리고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찾아볼 수 있는 음료라는 점이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겠다. 한 해에 470억 병이 판매되며 이 세상 모든 브랜드 가운데 인지도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코카콜라이자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장벽을 뛰어넘은 코카콜라와 견줄 만한 제품이 과연 무엇일까.
코카콜라는 국제통용어가 될 정도로 세계 어디를 가나 말은 통하지 않아도 브랜드 네임만을 가지고 의사소통이 된다. 이 점은 내가 선진국 뿐만이 아니고 네팔이란 나라를 갔을 때에도 직접 경험했던 바이다.
이처럼 코카콜라가 글로벌 기업이 되기까지에는 수많은 과정이 있었고 그 속에서 코카콜라가 추진했던 글로벌화에 대한 노력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코카콜라 기업 조사를 통해 오늘날 세계 최고의 기업인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기법, 글로벌 진출 등 포괄적인 경영 전략을 연구하고 글로벌 기업이 국제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전략과 지사관리 등을 학습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지금의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질과 방향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 기업들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각 기업 홈페이지
백과사전
도서
블로그
인터넷 기사
(자세한 사항은 레포트 맨 뒷장에 나옴)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고 좋았다~~감솨~~~
- alk0***
(2015.08.20 09:42: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