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지 선정 100대 기업 `코카콜라`(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1년 1학기에 수강한 과목입니다.
과제를 워낙 열심히 하는 성격이고 여러군데에서 자료를 찾아 힘들게 작성했던
레포트라 정리는 정말 잘해놨다고 자부 할 수 있습니다 ^_^:
학점 A+도 받았습니다 ㅎㅎ
목차
Ⅰ. 서론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코카콜라’
- 기업 선정이유

Ⅱ. 본론
1. 기업소개
1) 코카콜라 연혁
2) 존 펨버턴(1831~88)
3) 코카콜라 상징의 탄생

2. 글로벌기업 ‘코카콜라’
1) 진출 국가
2) 기업 규모
3) 세계시장 성공요인

3.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1) 보틀링 시스템
2) 현지화 전략
3) 코카콜라의 글로벌경영 평가
4) 코카콜라사의 최근 기사

Ⅲ. 결론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을 통한 교훈
1) 고객 지향적 마케팅
2) 국내 기업의 응용 방법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 ‘코카콜라’
- 기업 선정이유

코카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은 ? 빨간색, 백곰, 산타, 로고 그리고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찾아볼 수 있는 음료라는 점이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겠다. 한 해에 470억 병이 판매되며 이 세상 모든 브랜드 가운데 인지도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코카콜라이자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장벽을 뛰어넘은 코카콜라와 견줄 만한 제품이 과연 무엇일까.
코카콜라는 국제통용어가 될 정도로 세계 어디를 가나 말은 통하지 않아도 브랜드 네임만을 가지고 의사소통이 된다. 이 점은 내가 선진국 뿐만이 아니고 네팔이란 나라를 갔을 때에도 직접 경험했던 바이다.
이처럼 코카콜라가 글로벌 기업이 되기까지에는 수많은 과정이 있었고 그 속에서 코카콜라가 추진했던 글로벌화에 대한 노력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코카콜라 기업 조사를 통해 오늘날 세계 최고의 기업인 코카콜라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기법, 글로벌 진출 등 포괄적인 경영 전략을 연구하고 글로벌 기업이 국제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전략과 지사관리 등을 학습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지금의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자질과 방향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통해 앞으로 기업들의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각 기업 홈페이지
백과사전
도서
블로그
인터넷 기사

(자세한 사항은 레포트 맨 뒷장에 나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알차고 좋았다~~감솨~~~
  • alk0***
    (2015.08.20 09:42:31)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스타벅스 경영전략분석
  • 기업’ 10위권 (2003년)- 『비즈니스위크지』 ‘세계100대브랜드’ 선정- 한국경제주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대상‘ 식음료부분 1위- 제1회 ‘대한민국 Best Star 브랜드’ 커피부분 1위- ‘브랜드키즈 소비자 평가’ 커피 도넛 부분 1위 (2003년)- 미국브랜드 전문 사이트 ‘브랜드 채널 닷 컴’ 4위- ‘인터랜드’ 브랜드 가치 성장률 1위(2002년 대비 32%상승: 20억달러)ⓓ 시장 점유율우리나라 커피 시장의 점유율 1위로 3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 전

  • [국제경영학] P&G 피앤지의 국제경영전략
  • 경영인력과 생산시설 그리고 일본의 유통망을 침투할 수 있는 판매조직을 이용하였다. P&G는 브랜드를 강조하였고,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적인 판촉활동을 시도하였다. 이로인해 도매상으로 하여금 P&G에 대해 반감을 갖게 하는 원인을 제공하였다. 이러한 P&G의 미국식 광고 및 유통전략은 일본에서 P&G가 일본의 상도덕을 무시하고 제멋대로 구는 야만적인 기업이라는 예상했던 것 이상의 많은 저항을 받았다. 2. P&G가 일본시장 진출에 있어서의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분석
  • 코카콜라의 예☞ 20~30대 층의 공략은 빠른 확산속도를가지 고 있다는 이점은 있으나 세대간의 갈등을 이야기 할 수 있음.☞ 세대간 문화차를 뛰어넘는 새 문화 창출필요☞ 동종업계의 다른경쟁사와의 경쟁우위가부족, 현재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안락한 공간 만남의 장소등은 대부분의 동종업계가 추구하고 있음스타벅스 코리아의 한계점제품목록의 다변화충성도 보장을 위한이미지 재고공략연령층의 다변화글로벌기업으로써의 면모글로

  • [다국적기업론] 스타벅스 성공전략과 해외 진출사례
  • 경영수완을 가진 CEO로 인정받았다. 그는 우리가 이룩한 것이 자랑스러우며 자신이 함께 해 영광이라며 후임 CEO는 스타벅스 특유의 기업문화를 잘 이해하고 있는 적임자라고 말했다. 짐 도널드는 우리는 지속적으로 기업혁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스타벅스 설립자인 하워드 슐츠는 여전히 회장과 최고글로벌 전략경영자 자리를 유지한다.Ⅲ.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전략 (5P)1. 감성 세대의 공략스타벅스가 추구하는 감성세대란 개방적이고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목 차Ⅰ. 글로벌 브랜드란 무엇인가Ⅱ. 성공 사례- 코카콜라- 스타벅스- 구글- 삼성전자Ⅲ. 실패 사례- 노키아Ⅳ. “100대 브랜드 가치 지표”를 통한 교훈 Ⅰ. 글로벌 브랜드1.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    m영국에 위치한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로, 인터브랜드는 미국 경제 주간지 `비즈니스 위크와 함께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