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유니클로의 글로벌 전략과 핵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6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 1
Fast retailing
소개 및 연혁
Chapter 2
UNIQLO 소개
Chapter 3
Global Strategy
Chapter 4
Core Strategy
Chapter 5
한국기업 사례 적용
Chapter 6
QnA
본문내용
1991년 Fast Retailing 회사 설립
1999년 동경 주식 상장 / 상해 오피스 설립
2000년 Internet Business 시작
2001년 영국 런던 매장 오픈
2002년 중국 시장 본격 진출
2004년 롯데쇼핑과 합작하여 한국 시장 진출
2005년 서울/미국 뉴저지/홍콩 매장 오픈, 긴자 대형 매장 오픈
2006년 뉴욕 매장 첫 오픈
2007년 Heattech Campaign 대히트/ adehd eogud 매장 오픈
2009년 Jil Sander Collection 출시/60주년 기념행사


기본아이템에 충실한 소비자층
가격적으로 민감한 소비자층
가격대비 고품질을 추구하는 소비자층
다양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층


일본 -> 심각한 노령화, 높은 인건비
중국 -> 높아진 인건비, 심한 정부규제


방글라데시
1. 높은 젊은이의 비율
2. 직물산업 역사와
의류제조산업의 비중이 높음
3. 생산인프라와 노하우


마라톤회의에 대한 시간낭비
준비되지 않은 회의로 인한 시간지체
결론이 도출되지도 않고 끝나는 회의

- 서서 함으로써 10분 안에 끝냄
- 신속한 진행으로 인한 타인 시간 공유 최소화
- 투명 유리로 만들어진 회의실로 인한 개방성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글로벌화-현지화 전략 모델 4Ⅱ. 본론 52. 현지화의 전략구축 52.1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 52.2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52.3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4 진입시장의 선택 72.5 진입방법의 선택 102.6 현지화의 특징 11Ⅲ. 사례연구 11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의 성공 배경과 앞으로의 방향 113.1 인도진출의 성공요인 12Ⅳ. 결론 14표 1 Perlmutter의 다국적기업 유형 11그림 1 Porter의 가치사슬 6그림 2

  • [국제경영론] 글로벌 화장품 에스티로더 & 시세이도
  • 핵심역량을 집중할수 있는 환경을 조성= 단지 인수한 기업이 아닌 파트너’ex) 바비브라운기업정보기업분석사례기업활동의 배치모든 시장에 동일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본사에서 생산, R&D, 마케팅, 인사, 재무에 관한 기본 전략 수립 → 현지 자회사에서는 전략실행의 역할동일한 제품과 가격으로 공급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적용 및 공급하는 표준화전략 – 각국의 시장별로 가격차이 없음이러한 표준화된 글로벌전략을 통해 에스

  • [글로벌경영론] 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기업으로
  • 글로벌화의 과제미래의 글로벌경영자미래의 글로벌경영자글로벌기업은 본사와 자회사가 수평적으로 연결된 네트워크형 조직각 자회사는 핵심역량에 집중본사의 권한 약화 전략적 사고 필요국제적 사고 필요교섭능력 필요글로벌 경영자의 필수능력결론 및 요약결론수평적 관계전략적 사고글로벌한 사고방식협상능력본국중심주의 타파규제완화기업윤리확립사회적인 책임초국적 기업다국적기업수준과제한국기업수준과제사례분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기업이 잇다. 바로 로레알이다. 로레알은 과거 10년 전만 해도 전체 매출의 85%를 서유럽에서 이뤘으나, 현재는 전세계 160여 개국에 진출하여 매출의 60%를 서유럽 이외의 시장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그리고 2002년 현재, 시장점유율 13%로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이는 로레알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과 글로벌 경영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어떤 전략으로 성공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기업이 있다. 바로 로레알이다. 로레알은 과거 10년 전만 해도 전체 매출의 85%를 서유럽에서 이뤘으나, 현재는 전세계 160여 개국에 진출하여 매출의 60%를 서유럽 이외의 시장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그리고 2002년 현재, 시장점유율 13%로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는 로레알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과 글로벌 경영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어떤 전략으로 성공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