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타벅스 소개
2.스타벅스 마케팅 전략

1)스타벅스 4p+마케팅
2)스타벅스 swot분석
3)스타벅스 stp전략

3.스타벅스 해외진출 전략

1)해외 시장 진출 상황
2)해외 시장 진입방식
3)해외 진출 사례
4)해외 진출 위험

본문내용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
마케팅에 참여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

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음.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 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 해 대성공을 거둠.



텔레비전, 신문광고 없이 브랜드 이미지를 높임

입소문 마케팅 , 영화 후원을 통한 간접 광고
=문화 마케팅의 활용

여름,겨울 시즌 음료 출시 이벤트

환경 마케팅 집중 SHARED PLANET
1)윤리적 원두구매
2)환경보호 활동
3)지역사회 참여


1996년 일본 동경 긴자지구 시부야에
최초로 해외지점 1호점 설립

1 스타벅스가 일본에 첫 해외지점을 설립한 이유
일본만의 독특한 문화권
일본의 커피 시장 규모
일본은 세계 5위 안에 드는 경제 대국

2 스타벅스 재팬의 전략
일본 커피점들과의 차별화
입지선정의 효과 -미국의 전략 적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아주 좋아요 잘 썻습니다
  • khw9***
    (2021.11.19 13:41:28)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국제마케팅
  • 스타벅스 VS 맥도날드토론문제 3토론문제 3① 스타벅스만의 고유한 문화 및 고급이미지 마케팅 전략 ② 커피를 파는 것과 동시에 안락한 공간을 제공③ 국내에서의 미국적 이미지에 대한 호감④ 직영관리를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⑤ 철저한 입지선정과 과감한 투자토론문제 3① 규모의 경제! 세계 최대 규모의 체인점과 브랜드 가치 ② 스타벅스보다 약 50%이상 저렴한 가격③ 싼 가격! 깊고 진한 맛의 고급원료 사용!④ 쉽고 간편한 커피 메뉴토

  • 마케팅 -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서비스 운영 전략 차이점 분석 및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의 방향 논의
  • 마케팅을 시작했다.대표적인 예가 바로 앞서 나왔던 싸이더스HQ와의 전략적 제휴이다. 카페베네의 수입 의 일정액을 싸이더스에 보장해 주는 대신에 관련 소속 연예인들을 통해 대중을 어필 할 수 있는 마케팅을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드라마에 협찬을 하여 지속적으로 대 중매체에 카페베네를 노출시켰다. 이를 통해 카페베네의 인지도를 본격적으로 높여가기 시작했다.2)추구하는 가치스타벅스와 카페베네는 둘 다 커피 전문점으로서 대중들

  • 다국적 기업 스타벅스 맥도날드 애플사례 경제적 효과 국내시장 진출 맥도날드 글로벌사례 스타벅스 커피사례
  •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01서론해외 자본의 국내시장 진출 현황01서론‘한국 진출 3년이 지난 월마트 한국지사는 아직 이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비즈니스 위크지‘완전글로벌전략’ 전제 하에부분적 현지화 전략동서와 남양은 한국시장에 맞춘 독자적인 영업과 마케팅을 벌이고 있지만 다국적기업인 한국네슬레는 한국시장만을 겨냥한 마케팅이 없다01서론맥도날드(패스트푸드)애플(스마트폰)스타벅스(커피전문점)2PART 02스

  • [마케팅] 맥카페(McCafe)의 원두커피 브랜드 확립 및 수익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전문매장개설)①매우 부정적(5%) ②부정적(26%) ③보통(32%) ④긍정적(33%) ⑤매우 긍정적(5%)7. 맥카페(McCafe)의 독립매장운영시, 사용할 의향이 있으십니까?①있다.(32%) ②없다.(18%) ③생각해 보겠다.(49%)8. 맥카페(McCafe)의 독립매장운영시, 얼마나 자주 이용하시겠습니까?①전혀 안 간다.(13%) ②가끔 이용하겠다.(61%) ③적당히 이용하겠다.(24%)④자주 이용하겠다.(2%) ⑤항상 이용하겠다.(0%)9. 맥카페(McCafe)의 독립매장운영시, 가장 필요

  • [경영]스타벅스 경영전략
  •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