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관광분야 특성화 고등학교 분석-서울관광고등학교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고교 선정 동기

Ⅱ. 본론
1. 학교연혁
2. 입학조건
3. 교육이념
4. 학교교훈
5. 교육목표
6. 학교비전
7. 학교특색
8. 학과소개
9. 생활지도
10. 교육과정
11. 교수-학습의 원리
12. 교육평가
13. 교육행정
14. 진학률


본문내용
Ⅰ. 서론
➜ 고교 선정 동기

<서울관광고등학교>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단순했다. 조원들과 자신의 고등학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그 중 교육학 분석에 적절한 고등학교를 뽑는 식으로 토의를 진행하였기 때문이다. 그 중, 교육적으로 독특한 특색을 보이는 <서울관광고등학교>를 조사 대상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서울관광고등학교>는 서울시 최초로 관광분야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된 특성화 고등학교로써, 많은 호텔과 여행사, 관광 관련 기업과 연계하여 실습을 통한 실용적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영국,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의 여러 관광 고등학교와 자매협약을 맺어 국제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학 진학과 취업 면에서 월등한 면을 보여주고 있는 서울관광 고등학교의 교육 목표와 교과과정, 이념과 교수학습방법 등을 살펴보며 배울 점은 무엇인지, 어떤 특색을 가지고 있는 건지 집중 조명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서울관광고등학교 홈페이지 (http://www.seoul-tour.hs.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교육과정 레포트
  •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 확대개정의 기본 방향에 따라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개정 시안의 연구개발을 한국교육개발원 교육과정개선위원회에 위탁하고, 전문가 협의회, 공청회, 현장 검토, 심의 등의 과정을 거쳐, 1997년 2월 28일에는 ‘교육과정 총론의 편제와 시간 배당 기준’ 개선안을 우선적으로 확정, 발표한 바 있다.교육부에서는 이 교육과정 편제를 바탕으로 교과 교육과정(각론) 개발 지침을 작성, 제시하고, 서울대학교

  • [교육학] 평생교육, 사이버 교육
  • 교육학점은 구체적인 정책의 하나이다. 교육학점은 학교교육에서 아무런 자격을 취득하지 못한 채 조기에 사회에 나가는 자에 대해서 제2의 기회를 제공하여 최저한도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직업교육 분야의 계속교육이 활성화되어 있다.(4) 독일독일의 성인교육은 18세기에 서민에 대한 읽기, 쓰기 등 계몽적인 기초교육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성인교육1960년대에 있어서 성인교육은 나치시대의 반성을 토대로 특정의 세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학교 교육과정의 주요 사항을 분석2) 현행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편성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제7차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시행에 있어서 준비해야 할 점 분석 ① 농공상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이론실습과목 특성 분석② 이론실습 통합과목 운영 방안 연구3) 효율적인 농공상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체제 개선안 제시 3. 연구 방법이 연구를 위하여 연구자는 선행 연구 고찰과 관련 문헌 고찰을 하였다. 그리고 분야

  • 교원평가제의 최근 현황, 내용, 의의, 특징,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학교 지정에서 제외된 나머지 학교(68개교)는 현장의 의견을 들어 예비 시범학교로 지정하여, 시범운영에 참여하도록 계획 교육인적자원부. 보도자료 (2005.11.17), p. 1-2, 7. 교원평가 시범학교 공모 결과 총 116개교가 신청 (초등학교 62개교, 중학교 26개교, 고등학교 28개교. 한편, 국립: 5(4.3%), 공립: 94(81.0%), 사립: 17(14.7%)). 이 중에서 학교급, 교원규모, 지역, 교원평가방안유형 등을 고려하여 48개교를 선정; * 초등학교(16개교): 서울압구정초(서울), 반송초(부

  • [사이버대학] 평생교육의 정의 사이버대학의 의미 유형 사이버대
  • 교육학개론1. 서론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정의2. 사이버 대학3. 사이버대학의 유형4. 한국 사이버 대학의 현황5. 국내 사이버대학 운영사례 6. 외국 사이버대학 현황7. 사이버 대학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8. 결 론 1. 서론 -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정의평생교육은 항구교육, 평생학습, 순환교육, 계속교육, 학습사회, 비형식교육 등의 유사 용어들이 있으며 모두 평생교육과 직․간접으로 관계를 가진 것들이다. 유네스코 한국위원회는 평생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