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의 `생 막걸리` 전통주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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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선정 이유 및 배경

기업 소개 및 제품소개

국순당 ‘生 막걸리’의 BCG매트릭스상 현 위치

국순당 ‘生 막걸리’의 BCG매트릭스상 향후 위치

결론
본문내용
기업선정 이유 및 배경
1. 전체주류시장에서 막걸리시장이 차지하는 비율이 많이 높아짐.
 
2. 국순당은 막걸리 시장에서 그 점유율이 미미했지만 순수 국산 쌀을 원료로 사용한 막걸리 출시로 시장 점유율 2위의 급성장함으로써 시장 점유율 1위인 서울탁주의 경쟁자로 부상.
 
3. 국순당은 30년 이상 축적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막걸리 업체 중 유일하게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한다는 점에서 발전 가능성 확인.
 
4. 소비자들의 국산 원재료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봤을 때, 막걸리 시장 내 점유율 확보가 기대되므로 매출 또한 증가할 것으로 기대.

국순당은 1970년 설립된 한국미생물 공업연구소를 거쳐 1983년 전신인 배한산업으로 다시 재 설립 된 후, 1992년 백세주를 출시하며 현재의 국순당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 술을 빚기 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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