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영아의 흥미유발을 위해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연령의 특성 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의 활동들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
1.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에 관한 발달적 의미
2.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
<예시-소리반복을 통한 놀이활동>
목차
연령의 특성 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의 활동들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
1.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에 관한 발달적 의미
2.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
<예시-소리반복을 통한 놀이활동>
본문내용
연령의 특성 상 영아들은 하루일과가 일상생활의 활동들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

1.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에 관한 발달적 의미
영아-교사간 상호작용은 영아의 상호작용 발달에 중요한 요인이 된다. 교사는 영아가 하는 초기의 말을 듣고 거기에 대답을 하던지 언급을 덧붙임으로써 그 말의 의미나 구조를 보완해준다.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시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상호작용을 한다.
영아들이 보육교사와의 상호작용 속에서 여러 가지 소리의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갖도록 진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이미 말하여졌던 것을 반복하는 것이다. 대화를 유지시키기 위해 이미 말했던 것을 반복하는 전략은 단순히 반복되는 것이 아니라 보육교사가 말한 것 안에서 영아들이 독특하게 인상 받은 것들을 특정 어휘나 문장의 일부에 덧붙여서 모방함을 의미한다.
영아는 생후 몇 시간 이후부터 듣기를 시작하여, 다양한 언어의 소리를 경험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소리를 만들어 내기 위한 능력이 발달하기 시작하여 감정들을 울음이나 웃음으로 표현하며 쿠잉과 옹알이 등을 통해 주변과의 의사소통을 시작한다. 또한 9개월에서 10개월 정도에 이르러서야 의미 있는 말을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2.여러 가지 소리와 말소리 듣기에 흥미를 보일 수 있도록 교사가 할 수 있는 상호작용
<예시-소리반복을 통한 놀이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DHD 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해
  • 들어 손 모양, 머리둘레의 이상, 눈 위치의 이상, 귀의 기형 등)이 있는 경우 ADHD가 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뇌의 기질적인 장애(예를 들어 두부외상, 뇌염, 경련발작, 뇌성 마비 등), 독성물질에의 노출(알코올, 음식 첨가물, 납 등), 신경생리학적 요인(자율신경계의 활성도나 각성도의 문제), 신체적인 질환이나 약물 부작용에 의해서도 발병하는 경우가 있다. 다시 말해 뇌에 미세하더라도 손상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

  • [아동건강교육 C형]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 할 수 있다.4) 필요성유아에게 일어나는 우발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하나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을 개선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고를 유발 할 수 있는 인간의 행동을 교육을 통해 변화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각종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안전시설과 설비를 완비하는 일뿐만 아니라 유아 우발사고에 대한 부모나 교사의 올바른 인식이 중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고

  • 유아에게 동요와 동시를 전달할 때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할 수 있는 체계적 국악교육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2) 동요를 전달할 때 효과적인 방법의 예시전래동요여우야 여우야활동과정활 동 내 용자료 및 유의점감상 및 노래 부르기ㅣ대집단 활동 (20분)【여우야 여우야 감상 및 노래부르기 】목표 ∙전래동요를 즐겨 부른다.1) 서로의 얼굴이 잘 보일 수 있도록 동그랗게 둘러앉는다.2) ‘여우야, 여우야’노래를 불러 본다.3) 동요에 등장하는 여우의 여러 가지 행동이나 모습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평가인증의 보육환경 기표 근거한 보육실에 필요한 자료장과 기본활동 자료, 영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원리, 흥미영역별 놀이특성
  • 상호연계성을 고려하여 영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원리에 대한 설명 및 흥미영역별 놀이특성에 대해 작성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평가인증의 보육환경 기표에 근거한 보육실에 필요한 자료장과 기본활동 자료1) 신체활동 자료2) 언어활동 자료3) 자연탐구활동 자료4) 예술 활동 자료5) 역할놀이 및 쌓기 놀이 자료6) 비품과 활동자료의 보관7) 보육교사를 위한 공간 8) 보육교사용 참고자료2. 영유아를 위한 실내 환경구성 원리1) 영아를

  • 놀이학교 레포트
  • 말하는 시늉을 한다.2년 6개월경이 되면 사물이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동화시켜 모방 놀이를 한다.영아기와 걸음마기 아기들은 놀이로 나타낼 수 있는 과제를 수행하느라 분주하다. 영아기의 아기들은 자기의 손, 발 ,장난감을 가지고 혼자 놀며, 교사와 함께 있지만 혼자놀이를 한다.(단독놀이). 또래와의 상호 작용에는 거의 흥미가 없다. 아기들의 자유시간은 새로운 정보를 보고, 듣고, 발견하는 활동으로 가득 차 있다.걸음마기 아기들은 또래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