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1학년 대상 체험중심의 자연교육 캠프 프로그램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방향
프로그램 구성
평가계획
지도사의 역할



본문내용
2-1. 자연미술이 뭐지?
자연미술이란?
자연’의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움’의
아름다움을 안다.
자연 속에서의 놀이 발견
자연의 소중함 체험
자연의 다양함 체험

(중략)

2-3. 꼭지점 마당
꼭지점 마당이란?
유한한 자원에 대하여 알고 대체에너지의 필요성에 대하여 안다.
에너지절약의 필요성을 인식한다.
에너지를 직접 생산해 봄으로써 에너지의 소중함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Ⅰ.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필요성 및 개념1.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필요성2.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이론적 개념Ⅱ.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한 보육 서비스 1. 삼성 포괄적 보육 서비스 1-1. 삼성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개발 배경1-2. 저소득 가정의 아동을 위한 포괄적 보육 서비스의 실제와 운영1-3. 저소득층 아동 프로그램 1-4. 저소득 지역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사하 삼성 어린이집-1-5. 저소득 지역 부모지원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상봉 삼성 어린

  • [교육행정]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교수 학습방법0e
  • 교육은 도서관 활용을 통하여 모든 교과의 교육과정이 전개되는 자기 주도적 방식이 되어야 할 것이다. (3)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의 방향도서관을 활용한 수업 및 과제해결의 체험은 자발적인 독서인을 양성함으로써 사회에 나아가서도 독서생활이 이어지게 되고, 학교에서 습관화된 문헌이용 능력이야말로 정보사회에서 요구하는 요건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능력이 조직적이고 계획적으로 교육될 때 학교교육의 궁극적인 목표인 바람직한 인

  • [유아교육] 일본의 아동복지와 아동관yu
  • 대상으로 하는 집단 지도 외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집단 활동(친자 독서, 친자 게임, 친자 리듬 놀이 등)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오후에는 하교시간부터 저녁까지 학교 다니는 아동이 이용하게 되는데, 요일에 따라 흥미 중심의 클럽 혹은 지역어린이회 단위의 이용 등 대상 아동의 집단화에 변화를 가질 수 있게 하여 다양한 친구관계를 체험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 근로 소년, 어머니 클럽 등에 대하여서는 야간의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배려

  • [통일체험학습]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과 남북통일교육, 남북통일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의 탐색지도와 지도내용, 남북통일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과 클럽활동 및 향후 남북통일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의 방향 분석
  • 체험학습(현장체험학습)의 방향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기존의 통일교육은 사상중심의 체제 우월론적인 이론에 치우쳐 학생들에게 ‘통일’이라는 것이 추상적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었음이 사실이다. 이는 소극적 통일 교육과 교육 주체의 자율성 제한 그리고, 통일 교육 방법론의 낙후와 과거 정치 이데올로기 위주의 실적 중심의 통일 논의 또한 다른 교육 매체와의 연계성 부족과 체계성 부족 그리고 다양한 통일 교육 프로그램의 빈약함 등의

  • 한국 환경교육 수업현장의 실제(한·독 환경교육 국제워크숍)
  • 교육이다(David Pepper, 1984).이러한 방법론의 성격에서 고찰해볼 때 현장 체험학습으로서의 환경교육은 - 프로그램의 성격 상 이를 엄밀히 구분할 수 없는 경우도 많지만 - 환경에 대한 지식적 요소를 이해시키는 교육과 환경(자연)으로 부터 감수성을 체득하도록 정의적, 정서적 측면을 강조하는 교육방법에 더 나아가 환경을 위한 확고한 가치관과 정치적 신념체계를 형성하도록 안내하는 접근이 보다 중요한 방법으로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Ⅲ.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