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케아 IK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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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ndix: Catalogue 예시
Appendix: Promotion_Facebook Showroom
Appendix: Promotion_게릴라 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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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심리를 날카롭게 꼬집어내며, 광고에 제품이 등장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이 새로운 제품을 살 수 있도록 유도한다.
동일 제품군 경쟁 기업
B&Q : 영국 기업으로 IKEA와 같은 DIY 제품의 판매 뿐 아니라 벽지 등의 인테리어 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직접 가구 설치까지 함
주요 중국 본토 브랜드
ilinoi : 중, 고급 가구 위주로 고가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IKEA의 유럽풍 디자인과 대조적으로 화려한 아시아풍 디자인의 가구
지셩웨이빵 : 중품질-중가격 가구 소매만을 전문으로 하며, ‘상하이 제조 국제 가구촌’에 투자를 하며 인지도를 높혀가고 있음
그 외 대부분의 중국 가구 시장
중소규모업체 및 무명업체 : 저품질-저가격으로 가구시장에 대부분의 비율을 차지
중국 가구 시장의 수많은 기업들 중에 단일 기업이 시장 점유율을 1% 이상 갖는 경우가 거의 없음
특징
- 한 가구 한 자녀 정책시기이자, 중국이 급격히 발전 하던 시기에 출생
- 충동적이며, 수입품에 대해 수용적- IKEA 중국 매장 전체 고객의 65%
전단지와 구전효과를 활용한 개별소비자向 단순프로모션, 붙박이용 가구에 대한 기업向 B2B 프로모션
가격 및 품질, 고품질 브랜드의 경우 COO에 따른 고급스러움 이미지를 집중소구
매장을 도심지역에 위치시켜 접근성을 높이고, 고가격-고품질 제품의 경우 이에 따른 비용부담을 소비자에게 전가
사용용도별 단순나열식 진열을 통해 주로
가격-품질 Trade-off관계 상에서 소비자들의 선택 강요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대부분의 경우 완제품 조립 및 배송까지 실시
자료평가
- PPT 양식이 아주 좋아서 참고 했습니다
- jung***
(2015.05.05 21:4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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