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광고의 유형, 국내외 시장 동향,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모바일 광고의 특징, 장점, 유형, 차세대 기술, 국내외 시장 동향, 모바일 광고 활성화 방안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모바일 광고란?
2. 모바일 광고의 특징
3. 모바일 광고 서비스 장점
4. 모바일 광고 유형
1) 메시지(SMS/MMS) 광고
2) 비디오(동영상)광고
3) 디스플레이(배너)광고
4) 검색광고
5. 차세대 모바일 광고 기술
1) 위치기반광고(Local-Based Advertising, LBA)
2) 증강현실 광고 (Augmented Reality Advertising, ARA)
6. 모바일광고 시장의 동향
1) 모바일 플랫폼 시장의 변화
2) 국내 모바일광고시장의 동향
3) 해외 모바일광고시장의 동향
7. 모바일 광고 활성화 방안
1) 모바일 광고 활성화의 걸림돌
2) 모바일 광고의 활성화 방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모바일 광고란?
모바일 광고란 무선 통신 매체(휴대폰, PDA 등)를 통해 고객에게 음악, 그래픽, 음성, 문자 등의 방법으로 광고 메시지를 발송하여 고객으로부터 기대하는 반응을 얻고자 하는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다(한국인터넷 광고심의 기구,2010).
양병화, 김영찬(2008)은 "넓은 의미에서의 모바일 광고는 무선(혹은 모바일)마케팅의 한 형태로 즉시성, 이동성, 개별성 및 위치 서비스와 같은 차별적 특성에 기초하여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인터렉티브(interactive) 모바일 매체를 이용하는 광고"를 말한다고 하였다.
2. 모바일 광고의 특징
(1) 기존의 피처폰 중심의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은 밝지 않았으나 휴대폰 시장이 스마트폰으로 재편되면서 모바일 광고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포트폰이 급속이 퍼지고 앱 개발과 이용이 크게 확산되면 될수록 모바일 광고 시장은 기존 매체와 경쟁할 정도로 커질 것이다.
(2) 모바일 광고는 잠재적인 고객의 성별, 연령, 지역, 직업 등에 따라 세밀한 타게팅이 가능하고 광범위한 지역에 위치하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
(3) 그리고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단말을 24시간 곁에 두고 있으므로 광고주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여 광고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양병화,김영찬(2008)「모바일 광고효과모형의 확장과 감정의 중재효과」한국광고학회 2008년 춘계 광고 학술심포지엄
• 정태연(2011)「스마트 시대의 모바일 광고 전망」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 이상일(2011)「모바일 광고 시장 전개와 향후 전망」정보통신산업진흥원
• 홍진배(2011)「新유형 인터넷·모바일 광고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본격조성」
• 정보통신산업진흥원(2011)「통계로 보는 모바일 광고의 현주소」
• 김정욱(2011)「모바일광고, 중심축이 이동한다」정보통신산업진흥원
• 김정훈(2011)「모바일 광고 동향과 적용 예시」정보통신산업진흥원
• 김정훈(2011)「스마트빅뱅과 모바일광고」KT 경제경영연구소
• 김재필(2011)「NFC 를 활용한 개인정보 기반 모바일 광고의 미래와 과제」KT 경제경영연구소
• 김재필,허정욱,성민현(2011)「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및 플랫폼 사업 동향」KT 경제경영연구소
• KT 경제경영연구소(2010)「구글과 애플의 모바일 광고」
• 정승원(2009)「세계 모바일 광고시장과 성장 동력」정보통신정책연구원
• 허승구,김연주,이승환(2010)「모바일 광고 시장을 둘러싼 글로벌 사업자의 동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